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Excel) 이름충돌 문제 제거하는 방법 - 대상 워크시트에 있는 이름이 있습니다.

반응형



엑셀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한번씩 '이름충돌'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해당시트를 동일 파일내에 복사하면 이름정의가 충돌되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이 문제가 발생하면 일단 계속 엔터를 쳐서 넘어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작업을 하다 또 시트를 복사할 경우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며, 충돌된 이름은 배가되기때문에 더 많이 엔터를 쳐야합니다. (엔터키를 꾹누르고 있으면 편합니다)

따라서 궁극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이 문제가 두번다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럼 중복된 이름충돌 어떻게 제거해야할까요? 

일단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이동하거나 복사하려는 시트에 대상 워크시트에 있는 이름이 있습니다. 이 이름을 사용하시겠습니까?

- 대상 시트에서 정의된 대로 이름을 사용하려면 [예]를 클릭하십시오.

- 수식이나 워트시트에서 참조하는 범위의 이름을 바꾸려면 [아니요]를 클릭한 후 [이름 충돌] 대화상자에 새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제일 아랫줄에 보면 '워트시트'라고 오타가 나있습니다.

다른버전은 모르겠고, 제가 사용하는건 Excel 2007버전인데 옥의티를 발견했네요.



그건그렇고,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현재 문서에 필요 없는, 에러가 발생한 '이름정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이름이 깨지거나 수식이 #REF처럼 잘못되었을때 발생하게 되는뎅.

이로인해 간혹 문서자체가 에러 나기도하고, 문서작성할때 속도가 아주 느려지기도 합니다.






먼저 엑셀문서를 연후에 수식탭에보시면 '이름관리자'라고 있습니다.

이름관리자는 현재 문서에 정의된 이름들을 볼 수 있으며, 이름을 만들거나 편집, 삭제가 가능하다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일단 우리는 충돌한 이름을 삭제해야하므로 이름관리자를 클릭해봅니다.

간단하게 Ctrl+F3 키를 눌러도 됩니다.





이름관리자가 열리면 위 사진처럼 이름, 값, 참조 대상, 범위, 설명이 나오는데 

신경쓰지마시고 다 삭제하면 됩니다.

하나씩 눌러서 삭제할 필요없이, 첫번째껄 마우스 클릭해놓고

사이드바를 내린다음 시프트(Shift)키를 누르면서 마지막껄 누르면 전체선택됩니다.

그리고나서 삭제버튼을 누르시면 해결이됩니다.




완료되면 테스트삼아 시트를 한번더 복사해보세요.

어떤가요?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