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카톡 프로필 사진 동그라미 위에 라이언 설정방법

반응형


가끔 카톡을하다 친구 프로필 사진을 눌렀는데,


사진 동그라미 부분위에 라이언이나 무지, 콘 같은 캐릭터들이 


움짤처럼 나와 신기해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바로 위 프로필처럼요. 이것을 '프로필콘'이라고 부른답니다.


(모델은 우리 애기입니다. 이제 태어난지 갓 50일되었는데, 모델 동의는 보호자인 제 허락하에 이렇게 올립니다.)




혹시 이것도 초코로 돈내고 사야하는건가?라고 궁금해하실분들을 위해


내 프로필에도 카카오캐릭터나 내가좀이뻐와 같은 문구를 


넣는방법을 가져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공짜입니다! 



우선 카톡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하단부에 '카카오톡 치즈' 라고 되어있는데요. ↑


클릭을해서 어플을 설치합니다.




카카오톡 치즈는 사진도 찍고 카카오 캐릭터로 꾸미기 기능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설명하기로하고, 일단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부에 점세개 보이시나요? 클릭하시고,


상단부 세번째 라이언 얼굴을 클릭하면 프로필콘 꾸미기가 가능해집니다.




귀여운 콘이 꽃가루를 뿌려주네요, 프로필 사진을 닦아주는 모습도 보이고요.




라이언이 쓰담쓰담도 해주고,



잘생긴거알아! 라고 광고도 해주네요.



캡쳐는 몇장안했지만, 실제로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보면,


튜브, 프로도, 네오, 무지, 콘, 어피치, 제이지와 같은 카카오 캐릭터를 비롯해


잘생긴거알아, 내가좀이뻐, 나한테바나나, 히트다히트 등 다양한 문구까지 재밌게 꾸밀 수 있습니다.


프로필콘은 현재기준 총 80여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카카오 치즈 다운받으러 고고 해보세요.




그리고, 스노우앱처럼 카카오 캐릭터 모습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라이언으로 변신한 아이유도 귀엽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