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 블루투스 끊겼을때 다시 연동하는 방법 꿀팁

반응형

지금까지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많이 사용해봤는데,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워치는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입니다.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인 제품인데요.


전화기능이 탑재된 스마트워치폰의 경우 내장배터리가 500mAh가 넘더라도 하루에 한번씩 꼭 충전을 시켜줘야해서 얼마 사용하지 않고 처분해버렸습니다. 그 이후로는 스마트워치를 고를때 배터리 사용기간을 꼭 확인하는데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라인이 대부분 배터리 사용기간이 길죠. 어메이즈핏빕과 페이스, 스트라토스, 버지까지 전화기능은 없지만 카톡이나 문자알림 등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탑재되어있어 편리합니다.


어메이즈핏 버지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알고싶다면, 제가 다른 블로그에 작성한 사용후기/리뷰를 읽어보는걸 추천합니다!


#어메이즈핏 버지 스마트워치 사용후기, 꼭 필요한 기능만 담았다!




오늘은 어메이즈핏 버지와 스마트폰 연동이 끊겼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메이즈핏 버지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연동이 끊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블루투스를 강제로 끄거나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이 일정거리 이상 떨어져 연동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전용 어플(Amazfit)을 다시 실행하면 바로 연동이 되죠.


그런데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간혹 연동이 끊어지면서 다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에서는 버지의 QR코드를 다시 인식해야된다고 나오는데, 버지 자체에는 QR코드를 볼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방법은 초기화밖에 없다는 얘기죠. 버지를 초기화해야만 QR코드가 다시나오니까요.




그럼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때마다 스마트워치를 초기화해야할까요?




 아닙니다. 버지의 QR코드를 사진으로 남겨놓으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QR코드를 찍어놓은 뒤 다음에 연동이 끊겼을때, 스마트폰에서 위 사진의 QR코드를 찍으면 다시 연동됩니다. 아무것도 아니지만 엄청난 꿀팁이죠?



빨리 버지 스마트워치에서 QR코드를 띄울 수 있는 메뉴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