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를 만나 대화를 하는 도중, 상대방의 콧구멍에 코털이 삐져나온걸 발견했다면 계속 그 쪽으로 신경이 쓰입니다. 본인도 모르게 시선이 계속 그 쪽을 향하게되고, 상대방이 무슨말을 하는지 대화에 집중을 못하게 되죠. 그만큼 코털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상대방과 대화를 잘 하는 법, 코털 정리가 1순위입니다.
시작부터 뜬금없죠? 농담 한번 해봤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매너남이 되기위해서는 깔끔한 코털 정리가 중요합니다. 저도 한달에 한두번을 코털을 정리하는 편인데, 가위를 이용해 자르다 콧구멍 안쪽이 베여 피가 심하게 난적도 있었고요. 아무리 깔끔하게 한다고 하더라도 한 두가닥씩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코털제거기를 구입했습니다.
바로 샤오미 코털제거기입니다. 만년필만한 콤팩트한 사이즈에 고급스러운 외관. 간편한 사용방법 등 실용성이 아주 높은 제품인데요. 어떤 제품인지 개봉기부터 시작해볼까요?
" 매너남의 필수품, 샤오미 코털제거기 사용후기 "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배송비 별도에 제품가격은 만원이 채 안됩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포장패키지 하나는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박스를 열면 플라스틱 트레이에 가지런히 놓인 코털제거기.
구성품은 코털제거기 본체와 AAA건전지 1개,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는 중국어와 영어로 되어있지만, 그림으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제품 하단부를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콧구멍이나 귓구멍의 털을 정리한 뒤 전원버튼을 누르면 꺼지는 방식입니다. 간혹 귓구멍에도 털이 있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분들이 사용하면 더욱 좋겠네요.
건전지를 삽입하는 방법과 사용후 세척하는 방법도 나와있는데요. 이 제품은 전면 방수시스템이라 그냥 물에 씻어도 됩니다. IP방수등급은 별도로 표기되어있진 않지만, 물에 담궈도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라고 하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품 하단부에는 알 수 없는 로고가 박혀있고요.
측면에는 건전지 삽입방향과 제품 제원에 대해 간략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코털제거기는 위와 같이 총 4개로 분해가 가능한데요. 먼저 제품을 구동시키기위해 건전지부터 넣어볼까요?
패키지에 건전지 1개가 포함되어있어 별도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AAA 건전지를 넣으면 2시간 연속으로 가동할 경우 배터리가 방전된다고 하네요. 실제 사용해보니 콧털정리하는데 5분이면 충분합니다. 한달에 2번 코털정리를 한다고 가정해보면, 딱 일년정도 사용 가능한 수준입니다. 귓털도 정리하실거라면 건전지 교체시기가 좀 더 빨라지겠죠.
캡을 열면 코털을 깎는 구동부 모습이 보입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영상으로도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정말 간단하죠? 소음도 조금나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자, 그럼 실제 사용을 해볼까요?
실제 사용하는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이런 공개적인 곳에 제 콧구멍을 올리기 부끄럽기도하고.. 제 콧구멍은 소중하니까요.
실사용해보니 상당히 간편합니다. 전기면도기로 면도하듯이 콧구멍에 넣고 방향을 돌리기만하면 되거든요. 예전 저가형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코털이 잘라지는게 아니라 뜯겨나가 사용하면서 무척 아팠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건 조금도 아프지않게 잘 깎입니다.
코털 정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흐르는 물에 씻기만하면 끝!
작은 사이즈라 휴대성이 아주 좋지만, 굳이 들고다니면서까지 코털을 정리할 일은 없겠죠? 화장실 한켠에 놓아두고 생각날때마다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매너남이 되는 방법, 코털정리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