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직장인투잡] 어플로 돈버는 방법 - EyeEm (아이엠)

반응형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으로, 계속 연재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전체적인 개요를 설명해드렸었는데 혹시 보시지 않으셨다면, 아래링크를 먼저 보는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직장인투잡]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대공개 보러가기




오늘 포스팅은 어플로 돈을버는 방법입니다. 돈버는 어플은 수없이도 많은데요. 캐쉬슬라이드와 같이 본인이 직접 광고를 보고 돈을 버는 어플이 있는가하면 텐핑처럼 광고를 공유해 다른사람이 광고를 보면 돈을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드리고자하는 어플은 이런식으로 광고를 보고 돈을 버는 어플이 아닙니다. 그럼 어떤 어플인지 설명에 들어가기에 앞서 두가지만 물어보겠습니다.


혹시 사진 찍는거 좋아하시나요? SNS하는것도 좋아하시나요?


DSLR로 찍은 사진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도 괜찮습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만 충족한다면, 당신도 가능합니다. 두가지 사항 모두 충족하지않더라도 가능하니 일단 읽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리고자하는 어플은 바로 EyeEm이라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한데요. 한글로 '아이엠'이라고 검색하면 안나옵니다. 영어로 'eyeem'이라고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구글 play스토어에서 EyeEm을 검색하면 나오는 모습


"본인 최고의 사진들을 노출시키고 판매하세요!"라고 적혀있네요. 네 맞습니다. 이 어플은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돈을 버는 어플입니다. 사진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솔깃하실텐데요. 그럼 얼마나 벌수있는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수익은 그리 큰편도 아니고, 사실 최근에는 새로운 사진을 올리고 있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올려두었던 사진들이 아직도 조금씩 판매되고 있네요.



최근에 판매된 금액이 26.25달러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판매된 금액이 20달러, 합쳐서 46.25달러라고 되어있는데요. 사실은 이것보다 더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어플이 새로 개편되면서 예전에 판매된것은 사라졌네요. 그리고 우측사진을 보시면 개별판매금액이 나와있습니다. 사진마다 판매금액이 달라보이는데요. 이건 아직 기준을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엔 사진한장이 판매되면 5달러 수익이 발생했는데요. 몇백만부 이상 인쇄되는 잡지나 신문에 게재될경우 수익이 더높긴했으나, 전 팔린적이 없어서 그것까진 기억이 나질 않네요. 아무튼 최근 개편된 이후로는 사진마다 판매금액이 달라졌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제가올린 사진의 크기/화질 이런걸 반영해서 작은 사이즈의 사진을 판매하게되면 금액이 적고, 큰 사이즈의 사진을 판매하게되면 금액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좀 더 알아본 이후에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미 눈치채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수익은 페이팔(Paypal)로 지급받습니다. 페이팔에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알려드리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EyeEm에만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을 진행하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좌측사진의 상단을 보시면 아이콘같은게 다섯개가 있는데요. 좌측부터 말씀드리자면 홈/ 친구/ 미션/ 알림/ 내정보 순입니다. 홈화면에서는 위사진처럼 미션이나 인기있는 사진, 인기 포토그래퍼, 내 주변에서 찍은 사진 등이 보여집니다. 



다음으로 친구화면에서는 팔로우한 친구들이 올린 사진들을 볼수있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인스타그램이랑 비슷하다고 할까요? 그래서 제가 서두에 질문한겁니다. SNS에 흥미가 있는지.. 이 어플은 단순히 사진판매용 어플이라기 보다는 SNS를 하면서 사진도 팔수있다고 보는게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SNS를 이용하면서 부수입도 생기니 얼마나 좋습니까? 외국의 유명한 사진판매사이트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와 연계되어 있어서 사진을 등록함과 동시에 판매도 가능하게 되어있어 엄청 편리합니다. 우측 사진은 일본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보이는 Coco.라는 아이디의 여성이 올린 사진인데요. 식물, 동물, 인물 등 가리지 않고 꾸준히 사진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사진이 너무 예뻐서 함께 올려봤습니다. 한국사람들도 간혹 보이긴 하지만 이용자가 그렇게 많은것 같지는 않고요. 대부분이 외국인들입니다. 그래서 사진등록할때 노출이 더욱 잘되게하기위해 태그는 영어로 적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미션화면이네요. EyeEm은 정기적으로 미션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그 주제에 맞게 미션에 참가해 뽑히면 상품을 주기도 합니다. 미션부분은 따로 소개드리도록 하고 우측 사진이 알림 부분입니다. 최근에 누가 내사진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알림이 오구요. 위사진처럼 최근판매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내정보 화면에는 자신이 올린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별도로 캡쳐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자, 대략적으로 EyeEm에 대한 설명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그냥 SNS한다고 생각하고 사진도 올리고, 다른사람들과 친구도 맺어서 좋아요를 누르기도하면서 즐기다보면 부수입도 생기는 어플. 한번 해볼만 하지 않은가요? 휴대폰에서 잠자고 있는 수많은 사진들, 혼자만 보지말고 이제 꺼내보세요. 외국인 친구도 사귀고 돈도 벌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역시 어플로 돈버는 방법 - 텐핑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테고리 '직장인 투잡'에서 볼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