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직장인투잡] 어플로 돈버는 방법 - 텐핑 (10ping)

반응형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으로, 계속 연재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전체적인 개요를 설명해드렸었는데 혹시 보시지 않으셨다면, 아래링크를 먼저 보는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직장인투잡]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대공개 보러가기



이번 포스팅은 어플로 돈버는 방법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SNS를 하며 올린 사진을 판매해 돈을 버는 EyeEm이란 어플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텐핑이라는 어플입니다. 

혹시 위에 링크된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개요글을 읽어보셨나요? 그 글을 대략적으로 요약하면 투잡으로 돈을 벌수있는 방법이 총 다섯개였는데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로그  2. SNS  3. 레포트자료  4. 어플  5. 유튜브



이중에서 텐핑은 블로그에도 적용할 수 있고, SNS를 활용해 돈을 벌수있는 어플입니다. 즉, 다방면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그럼 어떤 어플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텐핑 어플 설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TV에 방송하는 CF를 비롯해 잡지, 신문, 심지어는 네이버 사이트에만 들어가도 항상 광고가 실려있는데요. 우리는 광고의 홍수시대에 살고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런 광고를 넣는데 비용이 얼마나 발생할까요? 어디에 게재되느냐에따라 비용도 천차만별인데요. TV에 광고를 나오게하려면 수억이 넘는 비용이 듭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에 광고를 실으려고해도 하루에 몇백, 몇천만원이 드는데요. 그만큼 파급적인 효과가 크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작은 비용으로 큰 효용을 얻고싶어 할겁니다. 그것을 노리고 탄생한 어플이 바로 텐핑입니다. 진짜 텐핑이 그걸 노리고한건지 아닌건진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이런 광고어플들이 다 그런식입니다. SNS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이런 종류의 마케팅들이 활성화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적은비용으로 광고효과가 높기때문인데요. 

텐핑이라는 회사가 어떤방식으로 돈을 버는지 그 수익구조만 알면, 사용자들도 진짜 돈을 벌수있는지 알수있습니다. 우선 텐핑은 광고주를 모집하고, 광고주로부터 홍보 대가로 돈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 돈을 어플에 가입한 사람들에게 나눠줍니다. 그리고 어플에 가입한 사람들은 그 돈을 받기위해 대신 홍보를 해줍니다. 블로그나 페북과같은 SNS를 통해서 말이죠. 정확히 텐핑이라는 회사와 어플회원들간의 수익배분율이 어떻게 나눠지는진 모르겠으나, 일단 홍보를 대신 해주면 텐핑 회원도 돈을 번다는 것인데요. 참 간단한 논리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텐핑이라는 어플에대해 보다 상세하게 접근해보겠습니다.

일단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을 받으시면 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휴대폰 번호로 바로 가입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유의하실점이 있는데요. 바로 선배등록하기입니다. 선후배란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하자면 또 샛길로 빠질수있으니 진짜 간단요약 정리해보겠습니다. 한마디로 어떤 사이트 가입할때 추천인 쓰는거있죠? 그거랑 유사한건데 선배를 등록하면 선배에게 500원, 본인에게 500원을 줍니다. 가입하자마자 500원 받고 시작하는거죠. 그리고 인센티브 제도라고 있는데, 선후배 등록을해야 수익의 1~10%를 추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결론은 하지않는 것보단 하는 것이 좋다는것만 알면됩니다. 그럼 회원가입하면서, 일단 선배등록에 juily@naver.com 을 입력해주세요. 바로 제 아이디거든요. 싫으면 뭐 어쩔순 없지만 안하시는 것보단 등록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선후배 등록으로 500원을 받을수 있으니까요. 또한 선배를 등록했다면, 첫 수익이 발생해야 500원이 입금됩니다. 가입 후 친구에게 카톡으로 텐핑 클릭형을 하나 보내서라도 꼭 첫수익을 창출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첫화면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클릭/ 재생/ 설치/ 참여/ 쇼핑이라고 되어있네요. 어떤 광고를 할것인지 나뉘어져있는건데요. 하나씩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1. 클릭

클릭은 어떤 광고를 본인이 홍보했을때 다른사람이 클릭만해도 돈이 들어옵니다. 엄청쉽죠? 대신 광고단가가 낮습니다. 몇십원짜리입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페북으로 광고를 소문했을때, 페북친구들 100명이 한번씩 눌렀다면? 광고 한번에 몇천원이 벌리는거죠. 그럼 여러개 광고를 보내면? 하루에도 몇만원씩 벌게되는겁니다. 이론상은 그렇습니다. 실제로 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이 안누르더라고요. 아무튼 클릭중에서도 '클릭+5'라는게 있습니다. 이건 광고를 클릭하고 5초(?)를 봐야 돈이 적립됩니다.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고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는 경우가 있다면 돈이 적립이 안되는거죠. 애드센스를 비롯해 마케팅에서는 CPC광고라고 부릅니다.


2. 재생

재생은 동영상 광고를 보내고, 받는 사람이 그 동영상을 보면 수익이 적립됩니다. 이것도 단가는 낮습니다. 몇십원. 


3. 설치

설치는 게임이나 어플을 설치할 경우 수익이 적립되는것으로 보통 천원 이상입니다. 이게 꽤 쏠쏠하죠. 괜찮은 게임이 있다면 친구에게 추천하고, 그 친구가 게임을 설치만해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4. 참여

참여는 임플란트, 성형, 리조트 등의 광고가 있는데요. 이를 홍보해서 누군가가 관련 상담만 받아도 수익이 적립됩니다. 이게 금액이 제법 큽니다. 1차상담만 받아도 2~3만원을 주고, 리조트를 계약할 경우 40만원이 넘는 돈을 벌수가 있습니다. 제일 단가가 쎄긴한데, 돈을 벌기는 그렇게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5. 쇼핑

쇼핑은 내가 광고한 사이트에가서 누군가가 물건을 구매하게되면 그 물건값의 몇퍼센트를 제가 받을수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CPA광고입니다. 어떤 블로그에 갔더니, 이 제품 좋더라~는 식으로 리뷰를 해놓고 맨 아래에 "여기가 최저가입니다!"라고 링크 달아놓은거 보셨나요? 그게바로 CPA광고입니다.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물건을 구매하게되면 그 블로거에게 돈이 쌓이는거죠. 블로그하는 사람들이 한가해서 최저가 링크를 찾아주고 하는건 아니란거.. 이제 아시겠죠?




이번에는 텐핑으로 얼마나 돈을 벌수있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좌측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포인트 랭킹이라고 있는데요. 1위가 무려 8,600만원이네요. 월간순위를 보니 한달동안 1,500만원을 번 사람도 있습니다. 제법 괜찮죠?



그럼 어떻게 광고를 홍보하느냐?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봅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클릭/ 재생/ 설치/ 참여/ 쇼핑이라는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동영상광고를 한번 홍보해보겠습니다. '재생' 카테고리를 눌러서 마음에 드는 광고를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소문내기를 누르면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트위터가 나오네요. 마음에 드는걸 선택해서 클릭하면 바로 광고를 소문낼수가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자, 이제 돈 벌 준비되셨나요? SNS를 비롯해 블로그 등 여기저기 광고를 소문내는 일만 남았습니다. 참 쉽죠? 블로그를 활용하여 텐핑을 광고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텐핑을 블로그에 광고한 사례, 간단히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아직 텐핑 어플을 설치하지 않으셨나요? 아래 그림을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다음 포스팅부터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내용은 카테고리 '직장인 투잡'에서 볼 수 있으며, 제 블로그 즐겨찾기 하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