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스토리

누가 말해주기전까지 당신이 잘못알고 있는것들 Best7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누가 말해주기전까지 일반사람들이 잘모르고 있는 생활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몇가지는 이미 알고있을수도 있겠지만, 몇가지는 "아~ 이래서 이런게 있는거구나!"하고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당신이 잘못알고 있던것들!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요리할때 국자나 숟가락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요리할때 국자나 숟가락을 사용하게되는데요. 요리도중 야채를 썰거나 다른 밑반찬을 준비할때, 사용하던 국자나 스푼은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싱크대에 그냥 올려두거나 냄비위에 올려둘텐데요.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냄비에는 손잡이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요. 그 구멍이 왜 있는걸까요? 싱크대 벽면에 걸어두기 위해서 일까요? 틀렸습니다. 그 구멍은 당신이 사용하던 국자나 스푼을 올려두는 곳입니다. 위 사진처럼 활용해보세요.



#2. 머리핀(실핀)을 할때 어디가 바닥이고 어디가 위일까?


실핀에는 한쪽면은 일직선이고, 반대편은 물결모양이 있는데요. 어디가 위이고 어디가 아래인지 혹시 구별할줄 아시는가요?



정답은 물결모양이 아래입니다. 물결모양을 위로한것보다 아래방향으로 하는 것이 머리 고정이 더 잘되구요. 물결무늬 부분이 아래방향으로 해야 두피에 부담이 안갑니다.



#3. 빵을 자를때 반듯하게 잘리지 않아요!


보통 빵을 칼로 썰어도 반듯하게 잘리지가 않고 아래 사진처럼 빵이 지저분하게 잘리는데요. 빵집에서는 반듯하게 자르던데, 따로 기술이 필요한걸까요?



일반적으로 빵을 썰때는 윗면을 위로 향하게해서 써는데요. 빵은 윗면이 부드럽기때문에 그대로 썰면 지저분해집니다. 따라서 윗면보다 단단한 아래부분을 위로향하게해서 썰면 빵이 반듯하게 잘립니다.



#4. 음료수캔에 빨대 꽂는 방법


보통 음료수캔에 빨대를 꽂으면 빨대가 제대로 고정이 안되어서 손으로 잡아줘야하는데요. 보다 편리한 방법은 없을까요?



사실 캔을 열때 사용하는 클립의 구멍이 빨대를 꽂는부분입니다. 보통 캔을 따기 쉬우라고 구멍이 있는걸로 아는데, 위 사진처럼 클립을 돌려서 빨대를 꽂으면 보다 안정적으로 빨대가 고정이 됩니다.



#5. 우유나 쥬스를 부을때 잘 쏟는 이유


우유나 쥬스같이 종이팩에 들어있는 음료를 부을때 가끔씩 콸콸나와서 바닥에 흘리게 되는데요. 바닥에 흘린게 아깝기도 하지만 청소하는것도 귀찮습니다. 쉽게 따르는 방법 없을까요?



음료를 붓는 마개를 반대로해서 따라보세요. 위사진처럼 마개부분이 아래가 아닌 위를 향하게해서 따르면 보다 쉽고 흘리지않게 부을수가 있습니다.



#6. 화장실 휴지 거는 방향이 정해져 있다?


화장실에 휴지를 걸때 어떤 방향으로 휴지를 걸고있으신가요? 보통 그냥 되는대로 건다는 답변이 가장 많을 것 같은데요.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좌측사진처럼 휴지 끝부분을 벽면쪽으로 많이 거는데요. 이렇게 걸면 휴지를 손으로 잡아당길경우 잘 끊어집니다. 따라서 우측사진처럼 반대방향으로 걸어야 휴지를 뽑기도 쉽고 잘 끊어지지도 않습니다. 1891년에 등록된 특허 사진만 봐도 방향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7. 주유소에서 주유구가 방향을 모를때


본인 소유의 차량이라면 상관없지만, 렌트카나 회사차량일 경우 주유구가 어느 방향인지 잘 모를때가 많습니다. 기름을 넣기위해 주유소에 진입했는데, 갑자기 주유구 방향을 모를때 참 난감하시죠? 내려서 확인하기도 애매하고.. 이럴때 금방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량의 기름(가스) 게이지를 보면 위와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이 왼쪽(◀)이라면, 주유구가 왼쪽에 있구요. 오른쪽(▶) 방향이라면 차의 오른쪽에 주유구가 있다는 표식입니다. 운전경력이 10년 이상인 사람들도 잘 모르고있는 사실인데요. 이것만 알고있다면 어떤차량을 운전하든 주유구 방향을 쉽게 알수있겠죠? 참고로 국산차일 경우 현대,기아차는 좌측에 주유구가 있고, GM차는 우측에 주유구가 있습니다.



자, 이상으로 누가 말해주기전까진 알지못했던 것들 Best7 이었습니다. 과연 몇개나 알고계셨나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