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파워포인트 자료와 템플릿 무료로 다운받기 - 삼성경제연구소 세리(SERI)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PPT 템플릿이나 다이아그램, 차트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해외사이트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템플릿과 같은 디자인적인 요소가 아니라 파워포인트 자료 자체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피캠퍼스와 같이 돈을 내고 사는 자료가 아니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삼성경제연구소 세리인데요. 뭔가 만화에 나올법한 여자캐릭터 이름인데, 삼성경제연구소 사이트입니다. Samsung Economic R뭐인가봐요. 일단 의미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어떻게 다운받는지 차례대로 알기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세리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seri.org네요. 위 그림과 같이 메인화면이 나왔다면, 일단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야합니다. 아무리 무료라고해도 가입은 해야합니다. 물론 돈내고 회원가입하는 건 아니니 걱정하지마시고 따라오세요.




회원가입을 했다면 로그인한 뒤에 상단메뉴바에서 '열린지식존 ▷ 파고다'로 들어가면 됩니다. 파고다란 '파워포인트 고수들이 다 모인 곳'의 약자라고 되어있네요. 세리 회원들끼리 파워포인트 자료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어떤자료들이 있는지 볼까요?




최근순으로 조회했더니 다양한자료가 있네요. 사회복지정책 기획부터 비즈니스모델 관련자료까지 다양합니다. 주제가 정해진게 아니기 때문에 더욱 방대한 자료가 많은데요. 상단메뉴에서 템플릿, 다이어그램, 차트&도형, 사진자료 등을 선택해서 찾아볼 수도 있으니 편리합니다. 일단 자료를 하나 다운받아보겠습니다.




마케팅 수업할때 귀에박히도록 들은 SWOT분석자료입니다. 굳이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제, 경영, 물류 수업에서도 항상 나오는 단어죠.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스펠링이 맞나 모르겠습니다. 강점, 약정, 기회, 위기 네가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전략을 많이 세우곤 했었는데, 일단 이 자료를 한번 다운받아볼까요?




먼저 다운받기전에 전체적인 내용을 미리보기 할 수있습니다. 다 보고 마음에 들지않으면 다운받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다운받는 시간도 아껴주니 참 고맙네요.




그런데 다운로드받으려니 K-플라워 100송이가 차감된다고 뜨네요? 갑자기 사기꾼이 된듯한 느낌이네요. 무료라고 소개해놓고 마지막에 뜬금없이 플라워라니... 근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K-플라워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회원가입만해도 1,000송이가 주어지고요. 하루에 한번씩 로그인할때마다 100개를 줍니다. 그리고 내 자료를 등록하면 200송이를 받을수있고요. 위 내용에는 없는데 예전에는 본인의 자료가 팔릴때마다 플라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어떤지 잘모르겠네요. 저도 오랜만에 들어가봐서.. 그런데 플라워가 없어서 자료를 못받거나 한 기억은 없습니다. 저는 무려 9000송이나 있네요. 이걸 돈으로 바꿔주면 좋겠네요. 아니면 삼성제품 할인되는 상품권같은걸로 줘도 열심히 활동할텐데.. 아쉽네요. 아무튼 파워포인트 자료가 없는게 없으니 한번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지성인들이 고급자료를 무료나눔하고 있으니 같이 동참해보세요.


그리고 깔끔한 템플릿 자료를 원한다면, 아래 연관글에서 다른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템플릿, 차트 같은 디자인적인 부분은 showeet라는 사이트가 훨씬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