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한글 자음+한자키로 특수문자/기호넣을때 꿀팁

반응형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또는 인터넷에서 특수문자를 삽입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한글 자음과 한자키를 조합해 특수문자를 넣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이 내용이 아니라, 자음+한자키를 이용해 특수기호를 삽입할때, 보다 간편하게 특수기호를 찾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클로버를 삽입하고 싶다면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참고로 클로버는 자음 'ㅁ'의 4페이지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ㅁ'을 누르고 한자키를 누른다음, 키보드의 방향키↓를 눌러 쭉 내리면서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나마 컴퓨터를 좀 다룰줄 아시는분들은 방향키를 누르지않고 Pagedown키를 이용해 페이지별로 찾기도 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꿀팁은 관련된 특수문자를 한번에 보는 기능입니다. 먼저 자음 'ㅁ'을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세요. 여기까진 동일하죠? 다음으로 'Tab'키를 눌러보세요. 한글자판 'ㅂ' 왼쪽에 있는 '탭'키입니다.



위 그림처럼 나오나요? 'ㅁ'으로 입력할 수있는 모든 특수기호가 한번에 쫙 뜹니다. 이제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아 마우스로 클릭만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번엔 일본어를 삽입해볼까요? 'ㄸ'을 누르고 한자키를 누른다음 탭키를 눌러보세요.




모든 히라가나가 한눈에 보이네요. 앞으로 어려운 특수문자를 삽입하기위해 일일이 찾을 필요없이 'Tab'키 하나로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한글 자음+한자키로 특수문자를 넣을수있는 것에는 ㄱ~ㅎ까지 모든 자음과 ㄲ,ㄸ,ㅃ이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