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쏘렌토 순정네비 업데이트 방법과 안될때 해결방법

반응형

올뉴쏘렌토 2017년식으로 구매하면서 순정네비를 할것이냐, 사제네비를 매립할것이냐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예전에 갖고있던 아반떼MD 2011년식에 파인드라이브 네비를 거치식으로 계속 사용해왔는데, 역시 사제네비의 성능은 정말 좋더라고요. 맵의 디자인이나 다양한 기능, 빠른 속도 등 장점이 아주 많았는데요. 거치식이라서 그런건지 이유는 알수없지만 2년정도 사용하면 터치인식이 잘 안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치식으로 네비만 3번이나 바꿨는데, 매립을 하려다보니 걱정이 되더라고요. 매립까지했는데 터치인식이 잘 안되면 어떻게해야하나라는 고민끝에 결국 순정네비로 선택을 했습니다. 쏘렌토 카페에 가입해서 실제 사용자들 의견도 알아보니, 예전보다 많이 좋아져서 쓸만하다는 평이 많았고, 저 역시 3개월정도 타보니 썩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아파트에 들어갈경우 예전 네비는 몇동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세부적으로 나왔는데, 순정네비는 그런게 없어서 다른 아파트에 방문할 경우 좀 불편한점이 있다는 정도?

그건 그렇고 오늘은 순정네비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쏘렌토뿐만 아니라 현대/기아 자동차의 순정네비는 모두 동일한 방법이라 생각되는데요. 일단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가서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Smart Updater Plus'를 다운받습니다.



실행하면 위 화면처럼 나오는데, 본인의 차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쏘렌토만 총 4가지가 나오는데요. 2017년식은 all New 쏘렌토 2017을 선택하면 되는데, 네비가 유보(UVO 2.0)냐 아니냐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유보 네비가 아니므로 일반 SD카드용을 선택해 지도를 업데이트 했는데요. SD카드는 차량의 네비게이션 상단의 CD삽입부분 우측편에 위치해 있으니 거기서 꺼내서 컴퓨터로 연결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차량에 꽂기만하면 끝!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SD카드의 지도 데이터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SD카드를 장착하여 주십시오"


분명 제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생각했는데, 네비에서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SD카드를 다시 뽑아와서 업데이트를 재진행했는데,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이상하다싶어 인터넷에 "쏘렌토 순정네비 업데이트가 안되요!"라고 검색을 해도 못찾겠더라고요. 몇번을 헤매다 결국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이나 SD카드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된 SD카드를 네비에 인식시켜주지 않아서 그랬는데요.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아주 간단합니다. 역시 사람은 아는게 힘이다!라는말 실감이 나더라고요.




먼저 네비게이션 우측하단에 보시면 '설정'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밑으로 내려보면 '시스템정보'가 있는데요. 클릭해봅시다.




빨간색 네모칸에 업데이트 보이시나요? 이걸 안눌러줘서 그렇습니다ㅠㅠ 한번 눌러보죠.




확인버튼을 한번 더 누릅니다.




짠, 제대로 네비 업데이트가 진행되네요. 참고로 네비 업데이트는 거의 30분 가까이 걸립니다. 이말은 즉 30분동안 시동을 끄면 안된다는 소리인데요. 따라서 장거리 운행전에 업데이트를 실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