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윈도우7 업데이트 실패 오류코드: 80072F8F 해결방법

반응형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또는 컴퓨터 포맷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할때 아래사진과 같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새 업데이트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오류코드 80072F8F가 뜨면서 업데이트를 할 수 없게 됩니다.



80072F8F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이유를 알면 해결방법도 간단해집니다. 이 오류는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서버의 날짜 및 시간과 사용하는 컴퓨터의 날짜와 시간이 너무 크게 차이가 날 때 발생하는데요.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모니터 우측하단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처럼 2005년 1월 1일처럼 초기화 되어 있지않은가요? 자, 이유를 알았으니 이것만 해결하면 되겠네요. 자, 빨간색 네모부분의 날짜 및 시간설정 변경 부분을 클릭합니다. 



날짜와 시간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요. 직접 변경해도되고, 인터넷 시간으로 동기화해도 됩니다. 직접하는건 귀찮고 약간의 오차가 발생하니, 자동으로 동기화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합니다.



'time.windows.com'과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어있다고 되어있는데, 동기화가 안 이루어지고 있네요. '설정 변경'을 눌러줍시다.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시간을 인터넷타임으로 동기화시키면,



간단하죠? 확인버튼만 누르면 끝이나네요.



그럼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해볼까요? '다시 시도'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확인중'이라는 문구가 뜨네요.



새로운 Windows Update 소프트웨어 설치가 떴네요. '지금 설치'를 눌러 윈도우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됩니다. 모든일이 그렇지만 알면 간단한데, 모르면 참 난감하죠? 혹시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하단에서 댓글달아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