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는 제품을 어떻게하면 많이 판매할수있는지 항상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론조사와 마케팅 연구에 적게는 수억원, 많게는 수십, 수백원을 투자하기도 하는데요. 자신들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알기위해 매년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방법에는 길거리 설문조사나 전화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간편하고 비용이 적게드는 것이 바로 인터넷 설문조사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설문조사도 해당회사에서 직접 하기보다는 전문 온라인 설문조사(Survey) 업체에 맡기는것이 간편하고 정확한 자료를 얻을 수가 있어 많이 애용하는데요.
이러한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에서는 기업으로부터 돈을 받고, 설문조사에 응해주는 사람들에게 기프티콘 같은 선물을 주면서 설문조사에 참여해주길 바라는데요. 서베이 업체측은 정기적으로 설문조사에 참가해주는 사람들을 모집하고 싶어합니다. 당연히 설문조사에 응해주는 사람들에게도 혜택을 줘야하겠죠?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에 가입을 해놓고, 메일로 설문조사 요청이 들어오면 적게는 5분, 많게는 10분정도 투자로 돈을 벌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표적인 설문조사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업체별로 설문조사가 항상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여러개를 조사패널로 가입해놓고 시간날때마다 설문조사에 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하단의 사이트들은 모두 가입해두시길 추천합니다.
1. EMBRAIN (엠브레인 리서치)
리서치 패널 1위사이트로, 국내 최다 온라인조사 사이트라고 합니다. 진행되는 설문조사가 다양하며, 매월 2015명에게 행운의 경품을 지급하는등 이벤트도 많이하고 있네요. 포인트 적립 후 모바일문화상품권이나 온라인문화상품권,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만19세부터 60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며, 이메일 인증이 필수입니다. 이메일 인증을 해두셔야 이메일로 설문조사가 날아오니까요.
2. AIP Online Surveys Korea (AIP 온라인 서베이)
세계적인 온라인 리서치 전문회사인 AIP입니다. 설문조사 1건당 최대 2100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3천포인트부터는 컬쳐랜드 온라인문화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1만포인트부터는 현금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6세 이상 참여가능하며, 이메일 인증까지하셔야 정회원이 됩니다.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정회원 가입 후 상세정보 업데이트를 할때 가능한한 많이 체크해두셔야, 설문조사가 많이 옵니다. 또한 이름이나 연락처를 허위기재하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없다고하니 주의바랍니다.
3. Opinion World (오피니언월드)
세계 18개 국가에서 설문조사를 하고있는 세계적인 리서치회사라고 합니다. 포인트로 컬쳐랜드, 신세계, 해피머니 상품권 또는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제한이 없다는게 장점이며, 참고로 패널로 가입후 개인정보 설문작성까지 마쳐야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Survey Link (서베이링크)
국내 설문조사업체입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외에도 영화시사회나 좌담회, 체험단 같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기때문에 활동할 수있는 폭이 매우 큰편입니다. 포인트로 현금이체는 물론 모바일 상품교환건, 선불카드 충전 등이 가능합니다. 만19세부터 69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Panel Now (패널나우)
역시 국내 설문조사업체이며, 설문참여시 최소 30포인트부터 8천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할때마다 1포인트씩 적립된다고 하네요. 1000포인트부터 인터파크 i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하며 2000포인트부터는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 현금인출할때 교환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나이제한이 없는것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회원가입후 기본조사를 완료해야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니, 가입후 꼭 기본조사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재택알바나 부업으로도 가능한 인터넷 설문조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한번에 큰돈을 벌 수는 없지만, 여러 사이트에 가입을 해두고 시간날때마다 조금씩하다보면 제법 쏠쏠한 돈이 모일거라 생각됩니다. 카테고리 "직장인 투잡"에서 더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