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스토리

하리보 젤리 충격! 돼지껍데기와 돼지뼈로 만들어진다고?

반응형
말캉말캉 쫄깃쫄깃한 곰돌이 젤리 하리보(HARIBO).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자주먹는 간식인데요. 인터넷에서 하리보가 돼지껍데기와 돼지뼈로 만들어진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어 화제입니다.

▲ 하리보젤리, 독일의 유명제과회사인 HARIBO에서 만들며 한국, 일본을 비롯 전세계 100여국이 넘는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인터넷루머에 따르면 하리보젤리에 들어가는 젤라틴(Gelatin)이 돼지껍데기와 돼지뼈로 만들어진다는 것인데요. 과연 사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젤라틴은 변성단백질의 하나로 돼지껍데기와 돼지뼈에서 '교원질'이라는 물질을 추출해 녹여만드는데요. 흔히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콜라겐(Collagen)이 바로 '교원질'입니다. 즉 다시말해 콜라겐에서 젤라틴을 추출해만든것이 바로 하리보젤리라는 것인데요. 돼지껍데기와 뼈를 끓여 하리보를 만드는 것이아니라, 콜라겐 성분을 뽑아낸후 만드는 것이기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고깃집에서 돼지껍데기를 시켜먹거나 돼지국밥에도 돼지뼈로 우려낸 국물이 들어가는데요. 이것들은 잘먹으면서 하리보가 왜 논란의 중심이 됐는지는 알수없지만, 콜라겐 음료나 콜라겐 화장품도 모두 돼지껍데기와 돼지뼈에서 추출한 물질이라는 것을 아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