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업무를 할때, 네트워크 자료실에서 하나의 자료를 공유하여 작성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경우 다른 사용자가 엑셀 파일을 열고 있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읽기전용으로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 XXX.xlsx 파일은 'OOO'이(가) 편집하고 있어서 잠겨 있습니다.
[읽기 전용]으로 열거나 읽기 전용으로 연 다음 파일을 사용할 수 있을때에 알려 주도록 하려면 [알림]을 클릭하십시오."
라고 나오는 데요.
간혹가다 사용자명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누가 파일을 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한 직원의 퇴사로 컴퓨터를 포맷하지않고 그대로 받아 사용할 경우, 퇴사자 이름이 계속 뜨는가하면,
처음 설치시 잘못된 이름을 넣는 경우도 있고,
회사이름을 넣어 전직원이 동일한 사용자명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각 PC마다 개별 사용자명을 넣어주어,
누가 파일을 열고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외로 매우 간단한데요.
1. 엑셀파일을 하나 연 뒤, 좌측 최상단에 있는 'Office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 후 빨간색 네모박스에 적혀있는 'Excel 옵션'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사진은 MS Office 2007 기준으로, 다른 버전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2. 기본설정에 Microsoft Office 개인 설정에 사용자 이름이라고 나오죠?
그것만 바꾸고 저장하신 후 엑셀파일을 닫고 다시 열어보세요.
그럼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 파일을 열 경우 이름이 변경되어 있을 겁니다.
의외로 간단한 건데도 불구하고, 불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회사가 많을텐데요.
"야~ 부서자료실에 XXX파일 누가 열고있어? 그것 좀 닫아봐바" 라는 식으로
한사람한사람 찾아볼 필요 없겠죠?
※ 이 방법은 MS Office PPT, Word에서도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