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페이팔 출금신청방법과 출금 수수료 알아보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페이팔 은행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혹시 관심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팔 계좌등록 및 추가하는 방법 - 은행코드, 계정유형



오늘은 페이팔로 해외직구를 한뒤 돈이 남았거나, Eyeem과 같이 외화벌이를 통해 페이팔로 입금된 돈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페이팔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하면 나타나는 메인페이지 혹은 전자지갑 탭에서 페이팔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금액 아래에 있는 [자금 인출]을 선택합니다.



상단에는 인출가능한 금액이 나오는데, 바로 아래부분에 인출하고 싶은 금액을 적으면 됩니다. 페이팔에 있는 모든돈을 인출하고 싶다면, 수수료와 관계없이 사용가능금액을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1,500원이나 발생한다고 되어있는데, 조금 비싼편이 아닌가 싶은데요. 잠깐 페이팔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PayPal 사용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PayPal 계정을 만들거나 쇼핑하기위해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출금시에는 최소한의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는데요. 은행계좌로 15만원 이상의 금액을 인출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지만, 15만원 이하일 경우 인출수수료가 1,500원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출금신청하면 좋겠네요. 



그렇다면 부족한 금액을 채워서 인출하면 되지않을까요?


예를들어 페이팔 잔고가 5만원이 있다면, 10만원을 입금한 뒤 출금하면 출금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소리인데요. 입금시 수수료가 없기때문에 15만원을 채우면 출금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환전수수료라는 것이 있기때문에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께요.



출금신청을 계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USD 달러에서 원화로 환전된 금액과 환전율을 보여줍니다. 현재기준으로 1달러에 약 1,088원입니다. 같은시간 네이버에서 달러환율을 검색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매기준 1달러가 1,125원이고 송금받을때 기준 1,114원이네요. 그런데 페이팔에서는 환전율이 1달러에 1,088원입니다. 즉 환전수수료가 포함되어있다는 말인데요. 따라서 위에서 말한 추가금액을 입금하고 15만원이상 출금해 출금수수료를 줄인다는 방법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환전수수료가 더 많을테니까요.



아무튼 인출신청을 하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참고로 페이팔은 출금신청을 하면, 입금되기까지 은행 영업일 기준 3일에서 5일정도가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페이팔 출금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페이팔 출금신청도 참 간단하죠?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