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스토리

장노출 사진 찍는법, 예쁜 장노출 사진 모음

반응형

일반적으로 사진이란 순간을 포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DSLR 세계에 입문해보면, 사진은 순간만 포착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도 사진에 담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될텐데요. 이를 바로 장노출샷(Long Exposure Shots)이라고 합니다. 장노출 사진은 셔터스피드를 느리게만들어 빛의 흐름을 사진에 담는 것이라고 보면되는데요.

 

장노출샷을 찍기위해서는 삼각대는 필수입니다. 셔터가 닫힐때까지 숨을 참는다고 하더라도 손각대로는 제대로된 장노출 사진을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삼각대는 필수이며, 릴리즈는 없더라도 큰 문제는 없지만 가능하면 사용하는것이 좋겠죠? 삼각대에 카메라를 설치해둔 뒤 S모드 또는 M모드에서 셔터속도를 느리게 맞춰가면서 빛이 렌즈에 들어오는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장노출 사진을 위해 ND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인터넷에서 괜찮은 ND필터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진은 장노출 사진 모음인데요. 아름다운 장노출 사진 함께 감상해보시죠.


# 전철 장노출 샷

 

 

 

# 은하수 장노출 사진

 

 

 

# 이륙하는 비행기 장노출 사진

 

 

이륙하는 비행기의 장노출샷도 너무 예쁩니다. 착륙할때에는 붉은 빛이 많이 보이고, 일직선으로 나타나는데, 비행기 후면의 램프가 흰색이라 그런지, 이륙하는 모습이 더 예쁜듯 합니다. 

 

 

 

# 신호등 장노출 사진

 

 

신호등 불빛의 은은함이 예쁘게 표현된 장노출 사진이네요.

 

 

# 반딧불이 장노출 사진

 

 

 

# 대관람차 장노출 사진

 

 

 

# 크리스마스 트리 장노출 사진 줌아웃

 

 

크리스마스 트리를 줌인하면서 찍은 장노출샷입니다. 움직이는 사물의 장노출샷도 멋있지만, 움직이지 않는 고정되어있는 사물을 찍을때에는 줌인 또는 줌아웃을 하면서 장노출샷을 찍는 것도 색다르네요.

 

 

# 헬리콥터 이륙 장노출 사진

 

 

 

# 키보드 장노출 줌아웃

 

 

위에서 본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컴퓨터 키보드를 줌인하면서 찍은 장노출샷입니다. 뭔가 매트릭스처럼 3D입체 사진같은 느낌이 드네요.

 

# 빛에 반사된 나방 장노출 사진

 

 

나방의 움직임이 뭔가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 도로위 자동차 장노출 사진

 

 

 

# 골프공 장노출 사진

 

 

이상으로 예쁜 장노출 사진 모음이었습니다. 사진을 잘찍는 비법은 잘찍은 사진을 따라해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라죠? 장노출샷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