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네비게이션 추천 Best3 - 파인드라이브 iQ3, 아이나비 LS300, 파인드라이브T

반응형

오늘은 최근들어 가장 잘팔리고 인기있는 네이게이션 3종을 추천해드립니다. 현재인 2017년 9월 기준 '다나와' 사이트는 물론 각종 웹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속해있는 네비게이션 Best3인데요. 파인드라이브의 iQ3와 아이나비 LS300, 그리고 파인드라이브 T입니다. 제품별 순위대로 보시겠습니다.


1위.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3



iQ3에는 파인드라이브만의 특허기술인 터보GPS 7.0이 탑재되어있어, 정확한 위치를 재빨리 찾아주고 있으며, GPS는 Ublox-8을 탑재했습니다. 최근 나오는 네비게이션은 대부분 Ublox-8 GPS를 탑재하고있으며, 오늘 알려드리는 네비게이션 3종 모두다 동일한 GPS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상도는 800x480, CPU는 옥타코어입니다.


주요 편의 기능으로는 앞차 출발알림이 있어, 앞차가 출발하면 딩동!하고 알려주기도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찾아서 예약해두면, 차에타자마자 바로 안내가 되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파인드라이브社의 블랙박스를 이용중이라면, 네비게이션에서도 블랙박스를 연동해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무선 미러링이 되기때문에 네비로 영화시청이 가능합니다. 어린아이가 있다면 뽀로로나 타요버스 같은 영상을 보여줄수있어 추천할만 합니다. 그리고 지도는 아틀란지도를 탑재해 3D를 아주 정교하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 상세스펙

64bit Cortex TM A53 Octa 1.6GHz / 7인치 / SD 메모리 / Ublox8 / DMB / [S/W] / 안드로이드 OS (롤리팝) / MBC-TPEG / Full HD 영상재생 / 후방카메라 자동인식 / 후방카메라 퀵뷰 / 2D지도업데이트무료 / 3D지도업그레이드무료 / 미러링 / 앞차출발알림 / 블랙박스연동 / 리모컨지원 / 크기:183.2 x 113.8 x 23.8mm 


출시가격은 299,000원이었으며, 현재 가격이 많이 내려 19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11번가 최저가 참고하세요.


☞ 파인드라이브 iQ3 11번가 최저가 확인하기





2위. 팅크웨어 아이나비 LS300



파인드라이브와 동일하게 GPS Ublox-8을 탑재한 사양입니다. CPU는 쿼드코어, 해상도는 800x480을 지원합니다. 사실 아이나비는 개인적으로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어떤부분이 좋은지 콕 찝어서 얘기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구매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지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것중에 '그라운드 모드'라는 것이 있는데, 목적지에 다 와갈 경우 3D건물이 자동으로 낮아져서 주변지역 확인이 가능해지는 편리한 기능인 듯합니다. 위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세스펙

Quad Core 1.4GHz / 7인치 / Micro-SD 메모리 / Ublox8 / 안드로이드 OS / 아이나비 3D지도 / 지도 무선업데이트 / 실시간 경로탐색 / 재부팅 방지 / 후방카메라 퀵뷰 / 자동밝기 / 3D지도업그레이드무료


LS300 역시 최근에 가격이 많이 다운되어 20만원 정도에 구입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가격 확인하세요.


☞ 아이나비 LS300 11번가 최저가 확인하기





3위.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T



3위는 파인드라이브T로 요즘 가장 핫한 네비게이션입니다. 태블릿PC형 네비게이션으로, 간단히 분리시켜 태블릿PC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주가는 길이라 굳이 네비게이션이 필요없을때에는 분리해 뒷좌석에 앉아있는 자녀에게 동영상을 보여주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아주 편리할 듯 합니다. LTE와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두 지원하기때문에 차세대 네비게이션 판도는 이런 방식으로 흘러가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하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저가형 태블릿PC를 구매해 네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니, 트렌드를 잘 맞췄다고 표현하는 것이 좋겠네요. 


무선충전 거치대 타입으로 무선충전 적용가능한 차량이라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수있으며, 해상도 1280X720을 지원해 고해상도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맵은 아틀란 지도를 기본 탑재했으며, 멀티맵네비게이션 (T맵, KT내비) 사용도 가능합니다. 


얼마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본상도 수상했다고 하는데요.



주요 편의기능으로는 '실시간 주차감지 기능'이 있습니다. 차량을 주차시켜뒀을때 사고가 나거나 견인이 될 경우 카톡과 푸쉬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빠른 후방카메라 연동이 되어 부팅시간 필요없이 후진기어 넣을경우 즉시 네비게이션에 후방카메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GPS기능이 원활하지 않아 차량 정차중에 네비게이션이 뱅글뱅글 도는 현상이 발견된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태블릿PC 기능이 되는 네비게이션이라며 홍보하고 있지만, 메이드인차이나의 저가 태블릿PC에 파인드라이브 네비 어플을 깔고 최적화한것이 아니냐는 비난이 많습니다. 따라서 구입하기전 실구매자들의 리뷰를 제대로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 상세스펙

1.3GHz / 6.98인치 / 1280*720 / Micro-SD 메모리 / 최대 64GB 지원 / WTR4905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 아틀란 3D 리얼타임지도 / [통신기능] / Wi-Fi / 블루투스 / 지도 무선업데이트 / 실시간 경로탐색 / 교통정보 제공 / 후방카메라 자동인식 / 후방카메라 퀵뷰 / 자동밝기 / 배터리내장형 / 스마트폰케이블로 충전가능 / LTE내비게이션


현재 16기가 기준 약 30만원 정도가 최저가인듯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파인드라이브 T 11번가 최저가 확인하기



이상으로 최근 가장 핫한 네비게이션 3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선택하셔서 좋은 제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