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 대용량 영화파일 USB 전송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블루레이(Blu-ray) 영화파일을 비롯해 요즘 출시되는 고화질 영화의 경우 용량이 기본 4Gb(기가바이트)가 넘습니다. 컴퓨터로 영화를 다운받은 뒤 USB로 옮겨 스마트TV에서 영화를 많이 보곤하는데요. USB로 영화파일을 복사할 경우 "파일이 너무 큽니다"라는 경고와 함께 USB로 전송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USB파일이 너무 큽니다


오늘은 대용량 파일을 USB로 복사할때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파일이 너무 큽니다' 오류


이 오류는 4기가바이트가 넘는 파일을 USB로 옮길때 발생하는 것으로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류 발생원인은 바로 포맷형식때문인데요. 이것만 바꿔주면 문제 해결! 




'16기가 USB에 4기가 영화를 옮기는데 파일 용량이 너무 크다고? 빈공간도 많은데?'




이동식 미디어 장치에 삽입된 USB정보를 보니 "파일 시스템: FAT32"로 되어있네요. 포맷형식을 바꾸기 위해 새롭게 포맷을 해야합니다. USB에 담긴 주요파일은 백업을 한 뒤 마우스 우클릭을해서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파일시스템을 기본값인 FAT32에서 NTFS로 변경해준 뒤 포맷을 시작하면 됩니다.




빠른 포맷을 체크했더니 금방 포맷이 완료되었습니다.




자, 다시 대용량 파일을 USB로 옮겨볼까요?



감성으로 말하다


드디어 이상없이 옮겨지기 시작합니다. 간단하죠?


참고로 FAT32 포맷형식은 파일크기 제한이 작기때문에 4기가바이트 이상의 단일 파일(ex: 영화파일)을 인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4기가바이트 이상의 파일을 USB에 옮기고 싶다면 NTFS형식으로 포맷 후 사용하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