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거라면 10명중 9명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블로그 광고수익을 위해 티스토리를 하는 블로거들이 많은데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도 광고를 넣을 수 있고, 파급력이 더욱 크기때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 유튜브에 광고를 삽입하기위한 조건이 까다로워지면서, 네이버TV로 갈아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네이버TV에 채널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요건이 충족되어야하는데요.
그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이 아닌 법인일 경우
2. 법인이 아닌 개인일 경우 컨텐츠 플랫폼(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 구독자나 이웃이 300명 이상.
그래서 저도 채널 개설을 신청해봤습니다. 네이버TV 광고수익은 차치하더라도, 네이버TV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그만큼 블로그로 유입률도 올라갈것 같았거든요.
그렇게 네이버TV 개설신청을 하고 며칠뒤 받은 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구독자수가 개설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 가능하도록 구독자수 확인 가능한 관리자 화면 캡쳐이미지를 기타 첨부 파일에 업로드하여 재신청 부탁드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구독자나 이웃과 같은 개념이 전혀 없는데, 뭘 어쩌란건지.. 결국 일일 방문자수를 캡쳐해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시 받은 메일..
'방문자수는 참고 자료가 되지 않습니다.'
또 반려되었네요. 결론적으로 말해서 이웃개념이 없는 티스토리 블로거는, 네이버TV에 채널을 개설할 수가 없습니다. 채널 개설을 위해서는 유튜브나 네이버 블로그로 우회해서 가입하는 방법밖에 없네요. 혹시라도 티스토리를 이용해 네이버TV 채널을 개설하고자한다면 참고하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구글 애드센스 CPC, CTR, 페이지RPM 용어정리와 수익향상 방법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대공개; 블로그, SNS, 유튜브 외
웹사이트, 다른 사람의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