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포토샵 누끼따기, Photoshop CC의 대박기능 Select subject

반응형

웹디자이너들에게 있어서 포토샵 누끼작업은 정말 노가다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배경이 깔끔한 사진일 경우 '자동 선택도구(magic tool)'만 이용하더라도 쉽게 배경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배경이 복잡한 사진이라면 올가미, 펜 등을 이용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누끼작업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노가다작업은 그만해도 될 것 같습니다.


포토샵 제조사 어도비에서는 Adobe AI 플랫폼인 Sensei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기능인 '셀렉트 서브젝트(Select Subject)'를 선보였는데요. 포토샵 CC에 새롭게 탑재된 이 기능은, 마우스 클릭 한번만으로 배경과 피사체를 구분해낼 수 있는 대박 기능입니다.




웹디자인에 있어서 이런 누끼 작업은 필수죠. 그런데 Select Subject기능은 클릭한번만으로 아래와 같이 피사체와 배경을 구분해줍니다.




100% 완벽한 기능은 아니지만, 이정도면 작업효율이 95% 이상은 오를듯 합니다.

다른 샘플 사진도 보시죠.




클릭한번에 인물 피사체 다섯명을 깔끔하게 잡아줬네요.





인공지능 기술의 향상으로 이런 작업을 정말 간편하게 해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듯 합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는다고 하는데, 웹디자이너 인력도 많이 줄어들 것만 같네요.



Select Subject, 어떤 기능인지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초반에는 누끼작업을 위해 기존에 해오던 방식을 설명하고, 1분 이후부터 셀렉트 서브젝트 기능에 대한 소개가 시작됩니다.



현재 포토샵 CS5를 사용중인데, CC로 갈아타야할 것 같네요.



[당신에게 추천하는 글]


포토샵 글자 테두리 효과 넣는 방법,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 방법

포토샵으로 모자이크하는 방법(가우시안 효과) 간단꿀팁

포토샵을 활용한 초현실주의 아티스트 - 아냐안티(Anya Anti)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