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구글 스프레드시트 갑자기 복사/붙여넣기 안될때 해결방법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을 주로 사용하지만, 다른 외적인 일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여러명이서 공동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문서를 공유해 함께 작업하면서 실시간으로 피드백도 가능하기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예기치도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복붙(복사하여 붙여넣기) 기능이 안된다는 거였는데요. 며칠을 불편하게 사용하다 드디어 해결방법을 찾아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복사/붙여넣기가 안될때 해결방법"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기존에는 스프레드시트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다른 셀에 붙여넣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엑셀로 옮기는 것도 가능했고, 메모장 같은곳으로 옮기는것도 가능했는데요. 현재는 아무것도 안됩니다.




그런데 의외로 해결방법은 가까운곳에 있었습니다.




만약 저와 동일한 증상이 발생했다면 100% 크롬을 사용중일 것입니다. 그렇죠?

크롬에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얼마전 설치한 "마우스 우클릭해제 프로그램"인 Pumpkin's Right Click Enable 문제였습니다. 현재 마우스 우클릭 해제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이런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off를 눌러 활성화를 꺼주니, 스프레드시트에서도 복붙이 가능해졌습니다.


꼭 해당 확장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확장 프로그램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만약 문제가 발생했다면 확장프로그램부터 확인해보세요! 크롬창 오른쪽 상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추천글]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10초만에 해결방법

#크롬 어플 최근북마크 숨기는 방법, 삭제방법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해결방법과 활성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