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네이버 무료폰트 다운로드 및 적용방법 (글꼴 다운)

반응형

파워포인트(PPT)를 작성하거나 포토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보다 나은 디자인을 위해 글씨체(폰트)를 다운받아 적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폰트를 무료로 다운받고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폰트도 저작권이라는게 있어서 아무거나 다운받았다가는 저작권침해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니, 저작권 Free 폰트를 다운받으셔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사이트가 바로 네이버 무료폰트입니다.


#네이버 폰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 네이버 폰트로 이동하면 최근 일주일동안 가장 많이 다운받은 폰트가 소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인기순으로 다양한 폰트들이 소개되어있는데요.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모두 무료폰트이긴 하지만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기업에서 사용하기위해서는 사용범위를 주의깊게 체크해야하는데요. 우선 기업에서도 사용 가능한 폰트 예시입니다.



위 이미지와같이 사용범위 부분에 개인/기업, 국내/국외 모두 프리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죠? 누구나 사용 가능한 무료폰트입니다.




이번 폰트는 사용범위가 개인과 국내에만 한정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폰트 사용범위 위반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고려해 원하는 폰트를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그럼 이번에는 다운받은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해주세요.



보기 기준이 [범주]로 되어있다면 위와 같이 [큰 아이콘] 변경합니다.




그럼 [글꼴]이라는 메뉴가 생기는데요. 더블 클릭해주세요.




현재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폰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받은 폰트파일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이동만 시켜주면 됩니다. 컨트롤C+V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해도 됩니다. 그럼 끝! 현재 열어둔 엑셀이나 PPT, 포토샵 등 프로그램들을 종료시켰다가 다시 실행해주면 다운받은 폰트들을 사용할 수 있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