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국내 이슈

오늘부터 무상 공급되는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미국 판매가격은?

반응형

코로나19 치료제로 특례 수입된 '렘데시비르'가 오늘부터 극네 코로나 확진환자들에게 무상으로 공급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환자라고 해서 모두 무상공급되는 것은 아니며, 중증환자에 한해서만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는데요. 렘데시비르를 투약받을 수 있는 중증환자는 PCR 검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확진된 환자중에서도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치료가 필요한 환자로 제한되었습니다.

 

 

보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흉부엑스선이나 CT를 통해 폐렴이 확인되거나 산소포화도가 94% 이하인 환자. 산소치료를 시행하는 환자, 증상발생 후 10일이 경과되지 않는 환자 등 4가지가 해당되는 환자를 말합니다.

 



중증환자에게는 렘데시비르를 5일간 투여 실시하며, 총 사용되는 렘데시비르는 6바이알, 즉 6병에 해당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5일 연장해 총 10일간 투여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앞서 렘데시비르의 제조사인 미국기업 길리어드사이언스는 렘데시비르의 가격을 1병(1바이알) 당 390달러에 공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현재 환율로 따지면 약 47만원입니다.  

따라서 5일간 치료가 필요한 환자의 경우 6바이알 기준 2,340달러가 소요되며, 우리나라 돈으로 약 281만원입니다. 즉 다시말해 정부는 코로나19 확진받은 중증환자에 대해 병원비를 제외한 렘데시비르 가격만으로 환자 일인당 280여만원을 지원하는 셈이죠.

 

 

관련 내용 출처: 프론트 뉴스

 

코로나 치료제 출시, 렘데시비르 가격은?

코로나19의 공식 치료제로 승인된 렘데시비르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렘데시비르의 미국 제조사 길리어드사이언스는 국방부 및 미국 정부관련 병원에 한병당 390달러에 공급하겠다고 밝혔는

frontnews.co.kr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