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주방등 셀프 교체방법, 매립형 주방등 플라스틱 커버 탈거방법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주방등 한쪽에 불이 안 들어옵니다.

 

 

저희 집 주방등은 형광등 2개로 되어있는데, 한쪽 형광등이 나간 듯합니다. 주택이나 옛날 아파트와 달리 최근에 지어지는 아파트들은 모두 위 사진과 같이 매립형 주방등으로 되어있는데요. 깔끔하게 보인다는 장점은 있지만, 형광등이 나갔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죠. 오늘은 매립형 주방등 커버를 탈거하고, 형광등을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굳이 업체 부를 필요가 없어요! 3분이면 충분합니다.

 

 

 

처음엔 빛이 나오는 유리 부분을 눌러서 빼내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플라스틱으로 된 테두리를 통째로 탈거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위 사진 화살표 부분처럼 네 모퉁이를 플라스틱 헤라 같은 걸로 공략해야 합니다.

 

 

 

일자 드라이버로도 가능하지만 자칫 잘못하다가는 벽지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 헤라를 추천합니다. 플라스틱 헤라가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 같은 걸로 해도 됩니다. 

 

 

 

모서리 부분 틈새로 플라스틱 헤라를 집어넣어 틈을 만들어준 뒤 다른 모서리를 동일한 방식으로 하면 쉽게 탈거됩니다.

 

 

 

위 사진처럼 금속으로 된 여섯개의 브라켓이 천장등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었네요. 혼자서 작업하다 보니 하나씩 탈거하는 사진은 못 찍었네요. 일부 제품은 연결고리 같은 게 있어서 천장에서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저희 집에 달린 주방등은 통째로 떨어지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자칫 잘못하면 머리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탈거해주셔야 해요.

 

 

 

주방등 플라스틱 커버가 탈거된 모습입니다. 예상대로 형광등 하나가 나갔네요. 고장 난 형광등을 빼내기 전에 안전을 위해 주방등 스위치를 꺼주세요. 켜놓고 해도 되긴 하나 형광등 종류에 따라서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절연장갑까지 껴주면 더 좋겠지만, 스위치만 꺼준 뒤 작업해도 됩니다.

 

 

 

형광등을 탈거할 때도 마찬가지로 화살표 부분의 금속 브라켓 아래로 형광등을 내리면서 빼주면 됩니다. 약간 사선 방향으로 끄집어 내리듯이(?) 하면 쉽게 빠져요.

 

 

 

탈거된 형광등 모습입니다. 거뭇거뭇한 게 수명이 다한 것으로 보이네요.

 

 

 

형광등 끝부분에 보면 몇 와트 제품인지, 어떤 색상인지 적혀있습니다. 브랜드까지 동일한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고, 와트와 색상만 동일한 걸로 마트에서 사와서 교체해주면 됩니다. 형광등은 보통 전구색과 주백색, 주광색으로 판매되고 있고 색상도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꼭 동일한 색상으로 구입하세요!

 

 

[관련 추천글]

 

 

화장실 형광등 교체 방법, 등커버 탈거방법 공유 [생활꿀팁]

새아파트로 이사온지 벌써 3년이 되었네요. 갑자기 거실 화장실에 불이 들어오지않아 형광등 램프를 교체해주려고 했는데, 등커버가 빠지질 않는거에요. 최근 지어진 신축아파트들은 화장실 천

saysensibility.tistory.com

 

아파트 현관문 도어클로저 속도 천천히 조절방법

아파트에서는 화재가 났을때 집안으로 불길이 번지지않도록 현관문이 방화도어로 되어있으며, 이 현관문은 항상 닫혀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아파트 현관문에는 자동으로 문이 닫히게하는 장치

saysensibility.tistory.com

 

 

싱크대 수전 호스 셀프교체 방법, 방법만 알면 간단!

얼마전 설거지 도중 싱크대 하부에서 물이 새는걸 발견했습니다. 싱크대 하부장은 나무로 되어있기때문에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합판이 일어나고,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

saysensibility.tistory.com

 

화장실 욕실 환풍기 분해방법,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세요!

화장실, 욕실에 있는 환풍기에서 소음이 난다거나, 성능이 예전만큼 나오지않는다면 청소를 해줘야할 시기가 온거에요. 샤워 후 환풍기를 틀어놓아도 습기가 잘 빠지지않는다면? 마찬가지입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