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12 플래그십 스마트폰 미12 글로벌롬 할인 및 사양 정보

반응형

샤오미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샤오미 12라는 제품인데요. 플래그십 사양에 맞게 아주 뛰어난 스펙이지만, 가격은 아주 저렴하게 출시되어 플래그십 스마트폰 끝판왕이라는 평이 많은데요.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찾으면서, 자급제로 사용할만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고 있다면, 샤오미 12를 추천합니다!

 

 

 

그럼 샤오미12 스마트폰 스펙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샤오미 12의 디스플레이부터 살펴보면, 샤오미 12는 6.28인치 AMOLED 풀HD+ 닷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240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며, 전면 카메라는 노치 없는 펀치홀 디자인이라 베젤을 최소화했고요. AI 얼굴인식을 비롯해 인스크린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어있어 화면 잠금을 편리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미 12의 특징은 6.28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폭이 69.9mm에 불과해 한 손으로 조작이 쉽다는 점인데요. 그립감도 뛰어나고 콤팩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여성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디자인이 잘빠졌으니까요.

 

 

 

또한 미12는 680억개 이상의 색상 지원 및 전문 색상 보정 기능을 통해 TrueColor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120Hz Adaptive Sync 주사율을 지원해 스마트폰 이용 시 화면 전환이나 스크롤이 훨씬 부드러워져 만족감도 높을 뿐 아니라 눈의 피로감도 줄여주고요. 최대 480Hz 터치 샘플링 속도를 지원해 빠른 반응속도까지 보여줍니다. 역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답게 필수요소는 모두 탑재되었네요.

 

 

 

그 외에도 이미지와 영상을 깊이있고 디테일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HDR 10+가 탑재되었으며,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있어 눈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시력저하를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어느 것 하나 아쉬울 게 없네요.

 

 

 

샤오미 12는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플래그십 스마트폰답게 고사양 스펙을 보여주는데요. 갤럭시 S22 울트라에도 탑재된 퀄컴의 최신 플래그십 AP인 스냅드래곤8 Gen1을 탑재해 현존하는 모바일 CPU에서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거기에 램도 8기가와 12기가로 출시되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걸맞은 모습을 보입니다.

참고로 RAM과 내장메모리 구성은 8GB+128GB, 8GB+256GB 그리고 12GB+256GB로 세 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원하는 성능과 가격에 맞춰 구입할 수 있어 선택폭이 넓습니다.

 

 

 

스냅드래곤8 GEN1 CPU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모를 것 같아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이전 세대 플래그십 CPU인 스냅드래곤888 대비 20%가량 성능이 향상된 AP입니다. 그래픽 처리장치(GPU)가 30% 향상되어 그래픽 렌더링 속도도 크게 증가되었고, AI 퍼포먼스 부스트도 4배나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에너지 효율도 25% 향상되어 배터리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나 다방면으로 개선된 제품이죠.

 

 

 

샤오미 12는 컴팩트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되었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CPU의 저전력으로 인해 배터리 효율이 상당히 뛰어난 데다가 샤오미의 스마트 충전 알고리즘으로 어댑티브 차지(Adaptive Charge)를 통해 배터리 지속시간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급속으로 충전시키기 위해 유선 충전 기준 67W, 무선충전 기준 50W 터보 충전을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네요.

 

 

 

샤오미 12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으며, 5천만화소의 메인 카메라, 13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매크로 렌즈가 탑재되었고, 전면 카메라는 3천2백만 화 소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카메라 소프트웨어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다양한 특수효과와 ProFocus를 포함한 원클릭 AI 시네마, 울트라 나이트(저조도) 비디오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이용해 멋진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게이밍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2600mm 엑스트라 라지 VC 리퀴드 쿨링(수냉) 시스템이 탑재되어있어 발열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요.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와 같이 장시간 영상을 보는 분들이라면, 샤오미 12가 딱이겠죠?

 

그 외에 미12의 기타 기능들을 살펴보면, NFC와 Wi-Fi6 (Wi-Fi 6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 유행으로 인해 점점 사라지고 있는 3.5mm 이어폰 잭이 있다는 점도 유선 이어폰 이용자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되겠네요. 듀얼 스피커도 탑재되어있고, 듀얼 유심도 사용 가능합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블루, 퍼플 등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고요

 

간혹 샤오미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저렴한 걸 찾다가 중국롬(CN롬)을 구입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중국롬은 영어와 중국어만 사용 가능하고, 구글 관련 어플들, 플레이 스토어나 유튜브 등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롬을 변경할 수는 있으나, 초보자 분들이 따라 하기에는 쉽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글로벌롬을 구입하는 게 좋은데요. 글로벌롬은 한국어가 기본 탑재되어 있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유튜브 등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국내 정발판과 동일하게 유심만 꽂아서 그냥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죠.

현재 알리익스프레스의 샤오미 공식 셀러인 미스토어에서 샤오미 12 출시 기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글로벌롬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미스토어 링크

 

Zbanx Short Link Redirect

 

s.zbanx.com

 

 

 

그 외에도 함께 출시된 샤오미 12 시리즈인 샤오미 12X와 샤오미 12 프로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