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포코 F4 GT 게이밍폰 공개, 스펙과 할인가격은? (POCO F4 GT)

반응형

POCO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2022년 4월 26일 글로벌 론칭된 스마트폰인데요. 게이밍 폰으로 출시되어 아주 뛰어난 성능과 게임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메리트를 지니고 있으니 추천하고 싶네요. 그럼 포코 F4 GT 게이밍폰이 어떤 스펙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에 구입이 가능한지 출시 가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CO F4 GT 게이밍폰 사양정보

 

간단 요약! 포코 F4 GT 사양정보


CPU: 퀄컴 스냅드래곤8 Gen1 옥타코어
디스플레이: 6.67인치 FHD+ 평면 아몰레드 닷 디스플레이
해상도: 2400*1080
주사율: 120Hz 지원
터치 샘플링 속도: 480Hz
RAM: 8GB / 12GB
ROM: 128GB / 256GB
후면카메라: 6400만 + 800만 + 200만 AI 트리플 카메라
전면카메라: 2000만 화소
배터리: 4700mAh, 120W 하이퍼 충전 지원
운영체제: MIUI13 글로벌 버전 (한글 지원 및 구글 플레이 사용 가능)
기타: Wi-Fi 6E, 블루투스 5.2, GPS, Dolby Atmos, NFC, 5G 지원

 

 

자, 그럼 POCO F4 GT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볼까요?

 

POCO F4 GT의 후면디자인은 세련되고 디테일이 돋보이는 메탈스타일로 블랙과 실버, 옐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면은 6.67인치 평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120Hz 주사율을 지원해 고사양 모바일 게임에서 지원하는 높은 프레임을 이질 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트루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게임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두뇌라 할 수 있는 CPU. POCO F4 GT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1이 탑재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모두 스냅드래곤 8세대가 탑재되어있으며, 출고가격이 100만원을 넘는 상황인데요. 포코 F4 GT는 동일한 CPU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절반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65나 888은 아는데, 스냅드래곤8 Gen1이 어떤 성능을 가진 CPU인지 모르겠다고요?

스냅드래곤8 Gen1의 최대 3GHz까지 지원하는 Cortex-X2 프라임코어는 이전 제품 대비 CPU 퍼포먼스가 20%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차세대 Adreno GPU는 그래픽 렌더링 속도에서 50% 이상, 전력 효율성에서 25% 이상 향상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퀄컴 7세대 AI 엔진 대비 AI 퍼포먼스가 4배나 증가된 현존 최고의 모바일 CPU라고 할 수 있죠.

 

 

LPDDR5 RAM이 탑재된 포코 F4 GT는 8GB와 12GB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UFS3.1을 지원하는 내장 메모리는 128GB와 256GB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PU도 최상, RAM도 12GB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성능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민할 필요가 없겠죠?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는 SONY IMX686 렌즈가 채용되었고,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매크로 카메라가 탑재되어 트리플 렌즈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2천만화소로 POCO만의 AI 셀피 기능으로 다양한 효과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리커 센서가 탑재되어 사진을 촬영할 때 보다 선명하고 빛 번짐 현상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지금부터는 포코 F4 GT가 왜 게이밍 스마트폰인지, 얼마나 게임에 특화된 폰인지 그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코 F4 GT는 마그네틱 팝업 트리거를 이용해 게임 컨트롤러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은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도 즐길 수 있지요.

 

 

그리고 POCO는 사소한 것까지도 신경을 썼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이나 삼성 갤럭시는 충전 케이블을 없애는 추세인데요. POCO는 당연히 충전케이블이 패키지에 들어있으며, 게임할 때 편리하게 즐기라고 L자 형태의 충전케이블을 설계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게임할때 충전기를 꽂아야할 경우 케이블이 일자로 되어있는 것보다 L자가 훨씬 편리하죠.

 

 

POCO F4 GT는 전용 게이밍 안테나가 탑재되어있어, 게임할때 레이턴시(딜레이), 랙 등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47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120W 하이퍼 차지를 지원합니다. 17분이면 배터리가 100% 충전이 완료되고요. 당연히 120W 충전케이블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고 있나? 삼성 그리고 애플!

 

 

장시간 게임을 할 때 발열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Liquid Cool Technology 3.0이 탑재되어있으며, 현재 스마트폰 냉각시스템 중 가장 정교한 시스템이기도 하죠. 4860mm 듀얼 VC를 통해 발열을 최소화해 스마트폰의 최대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게임 도중 랙이나 딜레이도 덜하겠죠?

 

 

스마트폰에서도 모노 사운드, 듀얼 사운드가 아닌 트리플 사운드 시대가 왔습니다. 또한 스피커로 유명한 브랜드 돌비 ATMOS가 탑재되어 보다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고요.

 

그럼 POCO F4 GT의 가격은 얼마냐! 글로벌 버전의 출시 가격은 8GB+128GB 기준 499달러로 동급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비 거의 절반 가격입니다.

게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료로 배송되며, 20달러 할인쿠폰도 주기 때문에 현재 기준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할인쿠폰은 위 사진처럼 '쿠폰 받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결제할 때 놓치지 마세요!

 

아래 링크에서 포코 F4 GT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Zbanx Short Link Redirect

 

s.zbanx.com

 

 

그리고 POCO F4 GT와 함께 공개된 제품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포코 워치입니다.

 

포코워치는 동맥혈 산소포화도(SpO2) 측정 및 24시간 심박수 추적이 가능한 스마트워치로 1.6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춘 제품입니다. 100가지 이상의 피트니스 모드를 지원하며, 멀티 시스템 독립형 GPS, 5ATM 방수. 그리고 최대 14일간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역시 가성비 좋게 출시되었으니 확인해보세요!

 

 

포코 F4 GT와 마찬가지로 할인쿠폰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Zbanx Short Link Redirect

 

s.zbanx.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