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 썸네일 깨지는 현상 해결방법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은 다소 단조로워. 많은 분들이 예쁜 스킨을 찾고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킨이 바로 사이드바가 있는 2단 반응형 스킨인 Fastboot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Fastboot 스킨은 Readiz님이 무료로 배포하고있는 스킨인데요. 현재 Fastboot 1.6.2 버전까지 공개되어있으며, 곧 2.0버전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1.6.2버전도 디자인이나 편리성 측면에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몇가지 최적화가 안된 부분이 있어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패스트부트 스킨 최적화하기 첫번째 프로젝트, 

패스트부트 스킨 사용시 사이드바의 최근글에 있는 썸네일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 해결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드바에 최근글은 15개가 보여지는데요. 이중 10개는 썸네일이 잘 나오지만 하단부에 있는 5개 포스팅은 썸네일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바로 위 그림처럼 말이죠. 이를 개선하는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티스토리에 로그인해 관리모드로 들어갑니다.




관리모드에서 좌측에보면 [글설정]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서 공개정책 부분만 변경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RSS가 전체공개, 10개로 갱신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을 [15개로 갱신]으로 수정만 하면됩니다. 본인의 사이드바에 최근글을 20개로 설정했을 경우에는, 이것도 20개로 수정해야겠지요? 완료되었다면 저장 버튼을 누르고 블로그에가서 확인해보세요. 보이지않던 하단의 썸네일, 이젠 잘 보이시죠?


카테고리 [직장인투잡]에서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관련해 더욱 많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