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원하는 시트만 골라 PDF 파일 하나로 변환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로 자료를 만들때 자료의 양이 방대할 경우 여러 개의 시트로 나누어서 작업을 하는데요. PDF로 저장을 하려고할때 백데이터가 여러 개의 시트로 나뉘어져있어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시트만 골라서 PDF로 변환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원하는 시트만 골라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PDF로 변환하고 싶은 시트를 선택합니다. PDF로 변환하고싶은 시트가 떨어져있다면, 시트를 선택할때 컨트롤(Ctrl)키를 누르고 마우스로 클릭하면 원하는 시트만 골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택된 시트만 약간 흰색으로 변하게되는데요. 위 이미지에서 저는 Sheet1과 Sheet3을 선택했습니다. 뭔가 미묘한 차이점이 보이죠?


만약 연속된 시트라면 첫번째 시트를 마우스로 클릭한 뒤 시프트(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지막 시트를 클릭하면 그 사이에있는 모든 시트가 선택이 됩니다.




엑셀창에 있는 모든 시트를 선택하고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모든 시트 선택(S)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걸 누르면 간단히 됩니다.





PDF로 변환하고 싶은 시트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엑셀창 왼쪽 상단에 있는 MS오피스 아이콘 같은걸 눌러 주세요.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A) - PDF 또는 XPS(P)를 누르면 선택한 시트만 PDF로 저장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약 '다른이름으로 저장'에 PDF로 변환하는 버튼이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확장패키지만 설치해주면 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다운로드하세요!




[관련 추천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