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 메탈 관련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EX메탈의 종류를 대략적으로 구분해보면 아래와 같이 총 6가지 정도로 구분해볼 수 있는데요.
1. 스탠다드 익스펜디드 메탈 (Standard Expanded Metal)
2. 플랫 익스팬디드 메탈 (Flattened Expanded Metal)
3. 건축용 익스팬디드 메탈 (Architectural Expanded Metal)
4. 마이크로 익스팬디드 메탈 (Micro Expanded Metal)
5. 리본 메쉬 익스팬디드 메탈 (Ribbon Mesh Expanded Metal)
6. EX메탈 그레이팅 (Expanded Metal Grating)
※ 위 EX메탈의 종류에 대해 궁금하다면 '업무 상식/철판 금속 파이프'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메탈의 종류를 6가지로 구분해뒀는데, 광범위하게 보면 두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스탠다드와 그레이팅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KS규격이나 JIS규격만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EX메탈의 KS규격은 스탠다드의 영문 첫글자인 S가 붙어 SS, JIS는 XS라 표기됩니다.
(예: SS-132와 XS-32)
그레이팅의 경우 영문 첫글자인 G가 붙어 SG와 XG로 표기되죠.
(예: SG-362와 XG-21)
스탠다드형과 그레이팅은 철판 두께로 차이가 나는데, 스탠다드는 보통 펜스나 커버 용도로 사용되기때문에 철판두께가 얇은 편이며, 그레이팅은 주로 발판용으로 사용되므로 철판 두께가 4.5T 이상으로 제작됩니다.
그외 다른 종류의 제품들은 정해진 규격이 없거나 있다고 하더라도 스탠드다와 그레이팅의 범주에 속합니다. 즉 커스터마이징해 고객맞춤 형식으로 제작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 부분은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구요.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합니다.
오늘은 EX메탈 그레이팅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우선 사진으로 보시죠.
그레이팅은 다양한 산업, 건축, 배수 분야에 사용되는데요. 교량 통로나 정수처리장, 산업공장 건설, 장벽 건설, 유틸리티 제조에 사용됩니다.
그레이팅을 가장 쉽게 볼 수 있는곳은 하수도와 배수로입니다. 그 외에도 계단 디딤판, 경사로 및 보행로 등의 발판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범용성있는 제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