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식사자리나 회식자리에서 신발을 벗기가 두렵죠?
오늘은 발냄새가 나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방법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발냄새가 나는 이유
발냄새의 원인은 바로 땀입니다. 의학적인 용어로 말하면 Natural Moisturerizing Factor, 줄여서 NMF라고도 하는데요. NMF는 우리피부에 존재하는 천연보습인자를 말하며, 원래는 특별한 향이 나지는 않지만 외부에서 전달된 세균과 합쳐지면서 악취가 발생하게 됩니다.
과도한 운동을 하거나 오래 서있거나, 환기가 되지않는 신발을 신을 경우 발바닥에 땀이차게 되며, 각질사이의 세균이 팽창하고 부패하면서 악취를 유발하는데요. 특히 비가 오는 날이나 후덥지근하고 습한 날일 수록 더욱 심해집니다.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니까요.
발냄새 안나게하는 방법 없을까?
발냄새가 안나게하는 방법은 무엇보다도 청결함을 유지해주는 것입니다. 항상 깨끗하게 씻고 잘 건조하는게 중요하죠. 또한 구두같이 밀폐되는 신발이 아닌 환기가 잘되는 신발을 신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발가락 사이에 땀이 차지않도록 발가락 양말을 신기도 하는데요. 발가락 양말은 발가락 사이의 땀을 흡수해 발냄새를 안나게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는 합니다. 하지만 조금 부끄럽죠. 10~20대가 신기에는 아무래도 부끄러운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해결책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바로 발냄새 제거제인데요. 발냄새 제거제에도 스프레이타입부터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파우더 타입을 추천합니다. 어릴적 땀띠가 안나게 하기위해 부모님이 베이비파우더를 발라주신거 기억하시죠? 마찬가지입니다. 발바닥에 파우더를 발라 땀이 나는걸 억제하고, 땀이 나더라도 쉽게 건조시켜, 항시 발을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주죠.
에코후레쉬에도 발냄새제거제 제품을 판매중인데요. 발바닥에 바른 후 양말을 신어도 되고, 신발 깔창부분에 뿌려서 신어도 되어서 편한 파우더 타입 제품이죠. 아직 고민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에코후레쉬 서포터즈 1기로 활동했었고, 에코후레쉬와 제휴가 되어 제 공동구매 페이지에서 구입하면 에코후레쉬 사이트보다 10% 추가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발냄새 제거제 외에도 에코후레쉬 다른 인기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니 아래 링크페이지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