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블로그에 2차도메인을 설정한 뒤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줬습니다. 며칠이 지나자 구글에서 다음과 같은 제목의 메일이 날아왔는데요.
"준비가 거의 완료됨: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최적화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단계만 거치면 더 나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Google 최적화 도구의 계정 설정은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제 한 단계만 거치면 더 많은 판매와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최적화 도구 스니펫(짧은 코드 한 줄)을 웹사이트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스니펫 설치하기
이 코드를 추가하면 최적화 도구에서 사이트에 고객님이 원하는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코드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 간단한 단계를 팀 동료 또는 개발자에게 전달해 주면 됩니다. 스니펫을 올바르게 설치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최적화 도구에서 코드를 확인하면 됩니다. 스니펫을 설치하고 Google 애널리틱스에 연결을 완료하면 고객에게 더 흥미도가 높은 경험을 제공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최적화 도구팀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는 알 수 없지만, 구글 최적화 도구팀에서 보낸 메일입니다. 따라서 구글 최적화를 위해서는 무시하고 넘어갈 수 없겠죠?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스니펫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최적화 도구 스니펫을 추가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않습니다. 참고로 구글에서는 최적화 도구를 태그 관리 솔루션이 아닌 웹사이트에서 직접 기존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 추가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스니펫을 추가하기위해 아래 Google Optimize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optimize.google.com/optimize/home/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컨테이너 설정으로 이동 후 만약 위와 같이 애널리틱스에 연결이 되어있지 않다면, 먼저 연결해줍니다. 그 아래에 보면 최적화 도구 스니펫 설치 관련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빨간색 네모의 태그를 복사해 티스토리 html 수정에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서 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으로 이동해 <head> 바로 밑에 복사한 걸 붙여 넣으면 됩니다. 추후 확인을 위해 <!-- 구글 스니펫 --> 이런 식으로 주석을 달아놓으면 편리하겠죠?
스니펫이 제대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링크의 구글 고객센터에서 '최적화 도구 설치하기 (웹사이트에 최적화 도구를 추가하는 방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