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2차 도메인을 입히는 작업을 끝마쳤습니다. 국내와 해외의 여러 도메인 등록 사이트를 비교해봤는데, 큰 금액 차이가 안 나더라고요. 일 년 기준으로 몇천 원 정도 차이가 나길래 그냥 국내에서 저렴한 편인 호스팅케이알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도메인 구입 후 티스토리에 2차도메인 연결을 하려고 했더니 'DNS 서비스에서 CNAME 레코드, IP 등을 먼저 설정한 후에 연결해야 한다'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어떻게 하는지 방법이 설명되어있지만 관련 전공이 아니라 그런지 어렵게만 느껴지네요. 우선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소개한 설정 방법도 공유합니다.
#개인 도메인(2차 블로그 주소) 사용을 위한 DNS 설정하기
너무 어렵죠? 그런데 호스팅케이알에서 블로그 도메인 연결방법은 상당히 간편하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호스팅케이알로 이동해주세요!
호스팅케이알에 로그인 후 나의 서비스 메뉴에서 도메인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본인이 구입한 도메인을 선택한 뒤 하단에 있는 '블로그 자동연결'에 체크한 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이글루스는 자동연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요. 티스토리를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만 누르면 끝!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해주세요.
관리자 모드에서 관리 - 블로그로 이동하면 개인 도메인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개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끝! 정말 간편하죠?
다음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2차도메인을 연결하는 게 과연 좋은 것인지, 장단점 포스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테고리 다른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