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인 앤프로2(Anne PRO2) 사용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앤프로2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적응하기가 어렵더군요. 앤프로2는 포커배열 키보드라 텐키리스 키보드보다도 Key 갯수가 더 적습니다. 그 흔한 방향키도 펑션키를 이용해야하기때문에 사용하기가 까다롭더군요. 그래서 결국 기계식 키보드를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Womier K87이라 불리는 RGB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인데요. 아크릴 기판 전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LED 불빛의 화려함에 저도 모르게 결제버튼을 눌러버렸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맛보기로 살짝 보여드리고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일반적인 RGB 키보드는 키캡 아랫부분에만 LED가 적용되어있는데, 이 제품은 반투명 아크릴판으로 제작되어 키보드 전체가 화려한 불빛을 보여줍니다.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참고로 Womier는 최근에 브랜드명이 Gamakay로 변경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Womier K87과 Gamakay K87 둘다 동일한 제품이라고 하더군요. 사이트에서 Gamakay K87을 구입했는데, 포장패키지에는 Womier K87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Womier K87 (Gamakay K87) 기계식 키보드 리뷰
Gamakay K87을 구입했는데, 매뉴얼에는 Womier라 적혀있네요. 포장박스에도 Womier입니다.
매뉴얼에 적힌 Womier K87의 주요기능, 얄팍한 영어 실력이지만 잠깐 소개해드릴께요.
1. 키보드는 폴리메릭 메타크릴산(PMMA) 재질이며, CNC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쉽게말해 마감이 좋다는 말이죠)
2. USB-C타입 3.1 인터페이스 기반이며,
3. T플래시 저장메모리를 이용해 마지막 설정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RGB효과를 맘에드는 걸로 적용해놓고 케이블을 뽑으면, 초기화되지 않고 마지막 옵션 그대로 켜집니다.)
4. 많은 RGB 효과와 모드가 있어 취향에 맞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기술적인 용어라 해석 Pass합니다. FR-4 무엇?
6. 탈착이 가능한 USB타입이라 휴대하기 쉽습니다.
뭐 이정도 입니다. 굳이 몰라도 되긴하지요.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와 USB-C타입 케이블, 매뉴얼과 키캡 리무버, 그리고 청소용 솔이 전부입니다. 교체 가능한 포인트 키캡을 몇개 더 넣어줬다면 좋았을텐데 살짝 아쉽네요.
흰색 바탕에 흰색 키캡. 깔끔 그 자체네요.
Womier K87은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7개의 Key로 이루어져 있는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우측 숫자패드를 제외하고, 방향키와 인서트, 딜리트, 페이지업, 페이지다운까지 왠만한 Key는 다 있습니다.
키보드 하부 모습입니다. 매뉴얼에는 PMMA 재질이라고 되어있는데,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반투명 아크릴과 비슷해보입니다. 정확하게는 PMMA 플렉시 글라스 소재의 360도 반투명 유리패널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제 눈에는 그냥 아크릴.
키보드 높이를 따로 조정하는건 없고, 네 귀퉁이에 키보드가 미끌어지지않도록 고무같은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열심히 하다보면 키보드가 모니터쪽으로 밀리는 경향이 많은데, 이 제품은 일단 무게가 810그램으로 묵직하고, 고무가 부착되어있어 왠만하면 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측면에서 본 모습. 솔직히 인체공학적인 설계(?)인지는 잘 모르겠고, 손이 편하도록 디자인되어있습니다.
키캡 리무버가 고급스러워보입니다. 메탈 재질이며, 측면에 문양이 음각되어 있어 반지로 써도 좋겠네요(?) 그런데 메탈 재질이고 끝부분이 날카로워 자칫하다가는 키보드에 흠집이 많이 날 것 같습니다. 저렴한 플라스틱 키캡 리무버도 많은데 굳이 왜 이런걸 썼는지 살짝 이해가 안되긴 합니다.
키캡 리무버를 이용해 이렇게 Key들을 하나씩 빼내면 됩니다.
빨간색 스위치가 보이네요. 네, 맞습니다. 제가 구입한 건 적축입니다. 시끄러운 청축을 사용해본 이후로 기계식 키보드를 고를땐 적축부터 찾습니다. 포스팅 후반부 동영상에서 Gateron 적축 스위치 타건음도 확인해보세요.
키캡은 PCB가 적용되었으며, 영문 폰트가 귀엽습니다. 해외직구 제품이다 보니 당연히 한글은 안적혀 있습니다. 요즘 키보드 한글보며 치는 분 없으시죠?
키보드 상단부에 위치한 USB-C타입 포트, 이제 케이블을 이용해 PC 본체와 연결해 보겠습니다.
RGB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화려함의 끝판왕이라 불릴만 합니다. 사진으로 다 담을 수 없어서 동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Womier K87은 1600만화소 컬러가 채용되어 상당히 화려하며, 패널의 색상과 키보드 LED도 여러가지 효과로 전환 가능합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Womier K87 게이트론 적축 타건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펑션키를 이용해 키보드 LED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패널의 색상 전환, 키 효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10만원 미만대의 예쁘고 가성비 좋은 RGB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Womier K87을 추천합니다. 어느것 하나 아쉬운게 없는 만족스러운 키보드네요.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10만원 중반대에 판매중인데, 뱅굿닷컴에서 거의 절반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이래서 해외직구를 끊을 수가 없어요.
쿠폰코드: BGTT10
할인가격: $71.99
유효기간: 2020-12-31
www.banggood.com/custlink/DKKdCfo1gL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중국 광군제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네요. 아마존닷컴에서도 국내까지 직배송되는 제품들이 많아져 해외직구 초보들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아졌는데요. 뱅굿닷컴은 모든 제품들이 그냥 국내까지 택배로 옵니다. 배송비가 대부분 무료이거나, 많아야 1~2달러 수준이라 저렴하면서도 편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아래 링크만 잘따라하시면, 해외직구도 어렵지 않습니다.
조만간 광군절과 블랙프라이데이로 득템하면, 또 리뷰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