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온라인으로 이력서를 제출할때가 많은데요, 이력서에 도장이나 서명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계약서나 견적서 작성시 회사의 직인이나 도장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어떻게해야할까요?
스캐너로 도장이나 직인을 스캔하여 포토샵으로 도장 이미지를 만들면 되는데,
회사에서야 보통 스캐너를 다 구비하고 있지만, 개인들은 거의다 집에 스캐너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급하게 도장이 필요할때, 무료로 도장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1. 모두싸인 (https://modusign.co.kr/event-stamp)
3초만에 도장을 만들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이름이나 회사명을 쓰고 마음에 드는 도장 종류를 선택하면 도장이미지를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박보검'이라는 이름으로 도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한글로 만든 도장입니다.
다음으로 한자로 만든 도장입니다.
한자로된 도장종류가 더 많네요.
마음에 드는걸 선택해 다운받으면되니 엄청 간단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도장을 다시 업로드해서, png파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png파일 아시죠? 배경을 없애고, 필요한 이미지만 남기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포토샵에서 하나하나 해줘야하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도장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2. 잡코리아 (http://hanq.jobkorea.co.kr/Stamp/)
모두싸인과 동일하게 이름을 입력하고 도장모양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굴림체, 궁서체, 바탕체로 총 3가지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예스폼 (http://stamp.yesform.com/stamp_guide/guide_list.php)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하면, 직접 도장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하루에 1개, 한 ID당 총 3개까지 무료로 제작이 가능하며,
여러개를 만들경우에는 개당 880원(부가세 포함)이라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사람이 직접 만드는 거라 완성되는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신청일로부터 토-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48시간이 소요됩니다.
관련 특허를 보유중이라고하며, 사람이 직접 만들기때문에 뭔가 다를 것 같긴합니다만, 저는 만들어보진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도장이미지를 무료로 만드는 꿀팁이었습니다.
더많은 일상생활의 꿀팁은 하단 썸네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