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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취득세 신고할때 신고필증 관리번호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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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를 비롯해 부동산을 구입하는 경우, 반드시 취득세를 신고하고 내야하는데요. 은행에서 대출받을때 은행 법무사를 끼고 등기를 하기도 하고, 신축아파트 입주시에는 집단등기를 하게되므로 보통 법무사무소에서 잘 처리해줍니다. 그런데 등기를 칠때 취득세 뿐만 아니라 이전채권비와 설정채권비 등 각종 등기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부담이 될 수도 있는데요. 취득세는 신용카드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하기때문에, 직접 신고하고 납부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부동산 매매시 취득세는 잔금지급일과 등기접수일 중 빠른날 기준으로 60일 이내에 신고하고 납부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잔금지급이 완료되었다면 위택스에서 취득세 신고가 가능합니다.

 

위택스에서 취득세 신고서를 작성하다보면 위와 같이 신고필증 관리번호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아파트 취득세 신고시 필요한 신고필증 관리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려합니다.

 


부동산 신고필증 관리번호 확인방법

 

 

1.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아래 링크로 이동 후 매매한 부동산의 소재지(지역)을 선택해주세요.

http://rtms.molit.go.kr

 

국토교통부 /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

 

rtms.molit.go.kr

 

2. 신고이력 조회 선택

부동산 거래신고의 신고이력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신고이력 조회 및 필증인쇄 선택

검색기간에 잔금지급일 기준으로 날짜를 조회하면, 해당 기간의 부동산 거래내역이 조회됩니다. 확인하고 싶은 매매내역 우측의 필증인쇄를 클릭해주세요.

 

4. 신고필증 관리번호 확인

부동산 거래계약 신고필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관리번호만 알고싶다면 하단부에 보이는 17자리 숫자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신고필증 관리번호 확인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취득세 신고도 잘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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