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회사에 사내메신저나 메일이 있어도 업무상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사진이나 파일 등 자료를 주고받은 경우 한두 달 정도 지나버리면 기간이 만료되었다며 다시 다운로드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할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카카오에서는 톡서랍 플러스라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금제에 가입하면 기간이 오래되더라도 사진이나 파일이 삭제되지 않아 언제든지 편리하게 재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톡서랍 플러스 가입방법과 가입할 때 좀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톡 톡서랍 플러스 가입방법
톡서랍 플러스 가입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어플에서 바로 가입해도 되고, PC나 모바일 웹사이트에서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우선 카톡 어플로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후 하단부 가장 오른쪽의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2. 상단부에 톡서랍이라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 톡서랍 플러스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클릭 몇번만 해주면 쉽게 가입이 완료됩니다.
위 이미지에보면 카톡 톡서랍 플러스는 한 달에 2,200원, 구글 플레이 전용가격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결제 시 인앱결제도 구글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것도 15%나 되지요. 그럼 똑같은 서비스를 받는데, 카톡 어플이 아닌 PC에서 가입하면 어떻게 될까요?
카톡 톡서랍 플러스 가입 꿀팁
먼저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공식사이트이며, 톡서랍 플러스에 대한 서비스내용이 소개되어있는데요. 요금제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100GB 서비스 이용시 한 달에 1,900원으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카카오톡 어플보다 300원 저렴합니다. 인앱결제가 아니기 때문에 구글 수수료가 제외되었기 때문인데요. 톡서랍 플러스는 한번 결제가 끝이 아니라 구독서비스이기 때문에 매달 요금이 나가므로, 한 달에 300원씩 일 년이면 3,600원이 절약됩니다. 따라서 카톡 어플이 아닌 웹사이트에서 가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톡 톡서랍 플러스 가입시 주의사항
구독서비스에 가입했다고 끝난게 아닙니다. 기존 데이터 백업을 꼭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1. 가입 완료 후 카카오톡 지갑에서 알림이 오는데, 여기서 톡서랍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2. 데이터 보관을 진행합니다.
3. 톡서랍 보안코드를 저장합니다. 보안코드는 향후 데이터 복원을 위해 필요하며, 휴대폰 앨범에 저장하거나 나와의 채팅방에 저장, 또는 등록된 메일주소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톡서랍 플러스 가입이전의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이때 이미 만료된 이미지나 파일은 보관되지 않습니다.
5. 대화내용과 미디어파일, 연락처 등이 백업되며, 이때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므로 꼭 와이파이 환경에서 백업하는 걸 추천합니다.
6. 데이터 백업이 완료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편안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카톡 톡서랍 플러스는 카톡 대화내용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중요한 자료 백업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관련 추천글]
#파킹통장 뜻,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세이프박스 금리와 이용방법
#네이버캘린더 어플에서 음력생일 설정하는 방법
#구글 G메일을 네이버 메일로 자동전달 방법, 지메일 연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