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블로거의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얻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해 돈을 벌수있는 광고매체로는 애드센스를 비롯해 텐핑, 디비디비딥, 링크프라이스, 데이블, 타불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CPC광고 즉 클릭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는 애드센스와 데이블, 타불라가 있는데요. (물론 텐핑도 CPC광고가 있긴합니다.) 오늘은 좀 색다른 CPC광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스크롤애드'인데요.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한 반응형 광고로, 포스팅을 읽으려고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글자가 바뀌거나 사진이 바뀌는 특이한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 스크롤애드 텍스트 광고가 붙은 사례
위 사진과 같이 포스팅을 보다보면 파란색 글씨로 텍스트 광고가 뜨는데요. 스크롤을 좀 더 내리면 원래의 글로 돌아갑니다. 사진도 마찬가지로 어느정도 선까지 스크롤을 내리면 광고이지만, 좀더 내리면 포스팅한 사진으로 바뀌는 신기한 광고매체입니다.
글로 설명하기가 어려워 인터넷에서 찾은 스크롤애드가 적용된 블로그를 하단에 링크로 남겨드립니다. 직접 한번 확인해보세요.
확인해보셨나요? 신기해서 한번쯤 클릭해볼것 같은데요. 이렇게 눈에 띄는 효과로 광고에 보다 시선집중이되어 클릭율 또한 높게 나올것 같습니다.
잠깐 스크롤애드 광고에대해 소개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도 이제 가입한지 3일이 지난상태인데요. 메인블로그에는 애드센스와 타불라, 텐핑 3가지 광고가 배치되어 있어 스크롤애드까지 삽입하면 너무 광고로 도배될것 같아 거의 안쓰는 서브블로그에 적용시켜봤더니 벌써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발생한 수익은 만원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하며, 매달 말일 지급된다고 하네요. 애드센스와 병행해서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니, 더육 효과가 좋은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크롤애드에 대한 소개만 해드렸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크롤애드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