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스크롤애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삽입하는 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특이한 광고플랫폼으로 '스크롤애드'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아직 스크롤애드가 뭔지 모르신다면 아래글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블로그 수익 향상 - 스크롤애드 광고란?



스크롤애드는 애드센스와 달리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가입 및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애드센스 신청하고 3개월 이상을 기다리고 있는분들도 있다고하니, 정말 어렵긴 어려운가봅니다. 제 경우 일주일정도 걸렸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많이 어려워졌나보더라고요. 


스크롤애드는 해당사이트를 가입하고, 스크립트를 만들어 블로그 HTML만 수정해주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되기때문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애드고시에 패스하지못해서 블로그로 수익이 안나고 있다면, 스크롤애드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하고있더라도 동시에 광고를 달수있으니 병행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오늘은 스크롤애드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스크롤애드광고는 네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기본형, 네이티브형, 댓글형, 문단형으로 나뉘어지는데요. 하나씩 광고방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크롤애드 기본형

기본형은 포스팅 본문내에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이 한꺼번에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2. 스크롤애드 네이티브형

기사형 광고로 비상업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광고형식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리뷰와 같은 형태로 광고가 게재되는 듯하네요.



3. 스크롤애드 댓글형

댓글 영역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가독성을 해치지않는 댓글영역에 광고가 노출되기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방식으로 보이긴한데요. 제 블로그에는 댓글이 그렇게까지 많이 달리지않기때문에 아쉽네요. 회원이 많은 웹사이트에 권장할만한 광고입니다.



4. 스크롤애드 문단형

포스팅의 문단 전체가 광고로 보이는 방식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원문 콘텐츠를 볼수있는 방식인데요. 기본형과 차이점이라면, 텍스트의 상당부분이 광고로 변환된다는점. 그리고 이미지는 광고로 바뀌지 않는다는것이 있겠네요.



저는 기본형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에 맞는 광고방식을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그럼 기본형 광고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티스토리에 붙여넣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크롤애드에 가입했다면, 로그인 후 좌측메뉴에서 [스크립트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기본형은 광고의 밀도와 이미지 가이드라인,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설정할수 있는데요. 하나씩 설명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문구의 밀도 설정

비율이 높을수록 광고수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비율로 설정할 경우 블로그 전체가 광고로 도배됩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적당한 값을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2. 광고의 이미지 가이드라인 설정

애드스크롤을 삽입하면 본인이 삽입한 사진대신 광고가 게재되어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리면 광고가 원래 이미지로 변경됩니다. 이때 스크롤을 내리는 비율을 설정하는 거라 보면되는데요. 값이 높을수록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원래 이미지로 나오기때문에 너무 높은 수치를 넣으면 포스팅을 읽을때 원래 삽입한 이미지가 제대로 안보이기도합니다. 따라서 적정히 낮은 수치를 권장합니다.



3. 광고의 텍스트 가이드라인 설정

이부분도 이미지 광고와 동일합니다. 포스팅의 텍스트 광고를 얼마나 스크롤해야 글이 보이는지를 설정하는것으로, 이 수치가 낮으면 한참을 스크롤해야 글이 보이게됩니다. 수익을 위해서라면 광고가 오랫동안 보여지는게 좋겠지만,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의 가독성을 위해 너무 낮은 수치는 안넣는게 좋을듯 하네요.


여러번 설정을 해본결과 20%, 20%, 70%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스크립트를 만들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값을 조정하면서 테스트해보고 적정한 수준을 찾아보세요.



비율을 설정했다면, 이제 광고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삽입해야하는데요. 스크롤애드 홈페이지에 설명이 되어있는데, 조금 어렵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다음과 같이 따라해주시면됩니다. 우선 선행작업으로 본인의 블로그 스킨이 반응형인지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웹스킨은 OFF로 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모드에서 HTML/CSS 편집에 들어갑니다. HTML 편집화면에서 가장 아랫부분을 보면 </body></html>이 보이는데요. 그사이에 스크롤애드에서 복사한 스크립트를 넣으면됩니다. 아래 화면 참고해서 넣으세요!



만약 애드센스를 사용중이라면 하나더 추가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플러그인으로 애드센스를 삽입하거나 포스팅마다 직접 광고를 삽입하고 있다면 상관없고, html부분에서 애드센스를 삽입한 경우는 반드시 해야합니다. 



저역시도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를 html에 바로 삽입해두었기때문에 위와같은 조치를 취해줬습니다. 바로 sa_area 선언을 해줘야하는데요.  뭔진 모르겠지만 위와같이 태그를 입력하면됩니다. 그런데 위치가 어딘지를 잘모르겠죠?



티스토리 기준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특이한 광고플랫폼으로 '스크롤애드'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아직 스크롤애드가 뭔지 모르신다면 아래글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블로그 수익 향상 - 스크롤애드 광고란?



스크롤애드는 애드센스와 달리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가입 및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애드센스 신청하고 3개월 이상을 기다리고 있는분들도 있다고하니, 정말 어렵긴 어려운가봅니다. 제 경우 일주일정도 걸렸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많이 어려워졌나보더라고요. 


스크롤애드는 해당사이트를 가입하고, 스크립트를 만들어 블로그 HTML만 수정해주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되기때문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애드고시에 패스하지못해서 블로그로 수익이 안나고 있다면, 스크롤애드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하고있더라도 동시에 광고를 달수있으니 병행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오늘은 스크롤애드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스크롤애드광고는 네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기본형, 네이티브형, 댓글형, 문단형으로 나뉘어지는데요. 하나씩 광고방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크롤애드 기본형

기본형은 포스팅 본문내에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이 한꺼번에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2. 스크롤애드 네이티브형

기사형 광고로 비상업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광고형식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리뷰와 같은 형태로 광고가 게재되는 듯하네요.



3. 스크롤애드 댓글형

댓글 영역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가독성을 해치지않는 댓글영역에 광고가 노출되기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방식으로 보이긴한데요. 제 블로그에는 댓글이 그렇게까지 많이 달리지않기때문에 아쉽네요. 회원이 많은 웹사이트에 권장할만한 광고입니다.



4. 스크롤애드 문단형

포스팅의 문단 전체가 광고로 보이는 방식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원문 콘텐츠를 볼수있는 방식인데요. 기본형과 차이점이라면, 텍스트의 상당부분이 광고로 변환된다는점. 그리고 이미지는 광고로 바뀌지 않는다는것이 있겠네요.



저는 기본형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에 맞는 광고방식을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그럼 기본형 광고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티스토리에 붙여넣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크롤애드에 가입했다면, 로그인 후 좌측메뉴에서 [스크립트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기본형은 광고의 밀도와 이미지 가이드라인,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설정할수 있는데요. 하나씩 설명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문구의 밀도 설정

비율이 높을수록 광고수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비율로 설정할 경우 블로그 전체가 광고로 도배됩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적당한 값을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2. 광고의 이미지 가이드라인 설정

애드스크롤을 삽입하면 본인이 삽입한 사진대신 광고가 게재되어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리면 광고가 원래 이미지로 변경됩니다. 이때 스크롤을 내리는 비율을 설정하는 거라 보면되는데요. 값이 높을수록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원래 이미지로 나오기때문에 너무 높은 수치를 넣으면 포스팅을 읽을때 원래 삽입한 이미지가 제대로 안보이기도합니다. 따라서 적정히 낮은 수치를 권장합니다.



3. 광고의 텍스트 가이드라인 설정

이부분도 이미지 광고와 동일합니다. 포스팅의 텍스트 광고를 얼마나 스크롤해야 글이 보이는지를 설정하는것으로, 이 수치가 낮으면 한참을 스크롤해야 글이 보이게됩니다. 수익을 위해서라면 광고가 오랫동안 보여지는게 좋겠지만,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의 가독성을 위해 너무 낮은 수치는 안넣는게 좋을듯 하네요.


여러번 설정을 해본결과 20%, 20%, 70%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스크립트를 만들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값을 조정하면서 테스트해보고 적정한 수준을 찾아보세요.



비율을 설정했다면, 이제 광고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삽입해야하는데요. 스크롤애드 홈페이지에 설명이 되어있는데, 조금 어렵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다음과 같이 따라해주시면됩니다. 우선 선행작업으로 본인의 블로그 스킨이 반응형인지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웹스킨은 OFF로 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모드에서 HTML/CSS 편집에 들어갑니다. HTML 편집화면에서 가장 아랫부분을 보면 </body></html>이 보이는데요. 그사이에 스크롤애드에서 복사한 스크립트를 넣으면됩니다. 아래 화면 참고해서 넣으세요!



만약 애드센스를 사용중이라면 하나더 추가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플러그인으로 애드센스를 삽입하거나 포스팅마다 직접 광고를 삽입하고 있다면 상관없고, html부분에서 애드센스를 삽입한 경우는 반드시 해야합니다. 



저역시도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를 html에 바로 삽입해두었기때문에 위와같은 조치를 취해줬습니다. 바로 sa_area 선언을 해줘야하는데요.  뭔진 모르겠지만 위와같이 태그를 입력하면됩니다. 그런데 위치가 어딘지를 잘모르겠죠?



티스토리 기준 부분 전후로 삽입하면됩니다. 이부분이 포스팅 내용본문 부분이기때문에 이곳을 지정해주면 되더라고요.


이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광고 스크립트삽입이 끝났네요. 잠시후 확인해보면 스크롤애드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겁니다. 스크롤애드는 텍스트와 이미지가 광고로 변환되는 효과가 화려하고 신기하기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광고로 끌기가 더욱 쉬운듯한데요. 그래서인지 클릭율도 상당히 높고 수익도 괜찮아 보입니다.



블로그라는 플랫폼 하나로 수익을 다각화하는 방법, 스크롤애드도 또하나의 방법입니다.



300x250
부분 전후로 삽입하면됩니다. 이부분이 포스팅 내용본문 부분이기때문에 이곳을 지정해주면 되더라고요.


이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광고 스크립트삽입이 끝났네요. 잠시후 확인해보면 스크롤애드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겁니다. 스크롤애드는 텍스트와 이미지가 광고로 변환되는 효과가 화려하고 신기하기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광고로 끌기가 더욱 쉬운듯한데요. 그래서인지 클릭율도 상당히 높고 수익도 괜찮아 보입니다.



블로그라는 플랫폼 하나로 수익을 다각화하는 방법, 스크롤애드도 또하나의 방법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