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타불라 수익금 지급받는 방법 및 시기, 최소 지급금액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타불라에 광고를 신청하는 단계부터,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설명해드렸었는데요. 아직 보지않으셨다면 1편부터 보시길 권장합니다.

☞ 1편. 티스토리 블로그에 타불라(taboola) 광고 신청하기
☞ 2편. 타불라(toboola) 계약서 작성 및 블로그에 코드 삽입하기


타불라 수익금을 받는 방법과 기타 궁금해할만한 사항들을 이번에 정리하면서 타불라관련 포스팅을 끝내려고합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하단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제가 아는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월말까지의 수익을 다음달 20일 전후로 받을 수 있는데요. 물론 최소 100달러 이상의 수익금이 쌓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타불라는 어떨까요? 타불라 수익을 지급받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타불라로부터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payoneer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타불라는 전세계 모든 매체사에 수익금 지급을 payoneer로 하기때문인데요. payoneer는 흔히 알고있는 페이팔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불라와 payoneer가 연계되어있기때문에 타불라로부터 받은 링크를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페이오니아에 가입하는 단계를 캡쳐해놓은게 없네요. 수익금을 지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 등만 입력하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한데요. 타불라로부터 수익금이 입금되면 바로 본인의 계좌로 송금하도록 설정해놓으면 편리합니다.



그럼 수익금 지급관련하여 몇가지 궁금하실만한 것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얼마부터 인출이 가능한가? 최소 지급금액은?

▷ 페이오니아 계정으로 최소 $4.99의 금액을 받으면 은행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100 이상이 되어야 지급되지만, 타불라는 딱히 금액기준이 없는 것 같습니다. 타불라 게재하고 첫달 수익이 6천원이었는데, 페이오니아를 통해 통장으로 입금되더라고요.


2. 돈을 지급받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페이오니아 시스템은 신용카드 선입금방식과 무통장 입금방식 두가지로 나뉩니다. 신용카드를 선택할 경우 미화로 지급되며, 무통장 입금방식을 선택하면 한화로 계좌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저는 무통장입금방식을 선택해 매달 지급받고 있습니다.


3. 수익금 지급 시기는 언제인가?

▷ 애드센스의 경우 월말까지 발생한 수익이 최소 지급금액을 초과했을 경우 다음달 20일쯤 입금이 되는데요. 타불라는 월말까지 발생한 수익이 45일 이후에 지급됩니다. 예를들면 1월달 수익은 3월 15일에 입금됩니다. 15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입금됩니다.


4. 페이오니아 수수료는 얼마인가?

이부분은 알수가 없습니다. 없는것처럼 느껴지는데요. 타불라에서 수익금을 확인할때 달러가 아닌 원화로 확인할 수 있는데 그 금액이 그대로 입금됩니다.



5. 광고 수익(CPC 단가)은 어느정도인가?

▷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게 이게 아닐까 싶은데요. 애드센스는 클릭당단가(CPC)를 공개하는것이 불법(?)입니다. 타불라도 아마 그렇지 않을까 우려되어 정확한 수익을 공개하기는 어렵습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의 절반수준이었는데, 최근에는 애드센스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광고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최근들어 높은 단가를 보여주고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타불라 관련 포스팅을 마치고자합니다. 제가 처음 '타불라'라고하는 광고플랫폼을 접했을때, 네이버나 구글, 다음 검색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예 없었는데요. 물론 지금도 전혀 없는 수준이긴합니다. 아마 html 수정으로 광고삽입이 가능한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블로거 중 한달 페이지뷰가 100만이 넘는 블로그가 극히 드물기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 포스팅이 타불라에대해 궁금하신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직장인투잡' 카테고리에서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수있는 돈버는 방법들에 대해 연재성 포스팅을 해나가려고 나름 노력해왔는데요. 혹시 관심이 있다면 카테고리 마지막페이지부터 읽어보시면 재밌으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힘들게 알아낸 html 태그 적용방법이라던가 스킨수정방법, 그리고 애드센스 관련 내용을 두서없이 그때그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역시 연재해서 글 쓰는건 쉽지가 않네요. 막쓰는게 답인듯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