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기아차 쏘렌토 1년차 정기점검 받았어요! 소요시간과 비용은?

반응형

올뉴쏘렌토를 구입한지 1년이 다되어가니 기아레드멤버스에서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바로 1년차 정기점검 관련 메일이었는데요.

 

 

첫차 느낌 그대로! 라는 문구가 마음에 드네요. 정기점검 서비스는 무상으로 진행되는데, 기아차의 경우 8년간 8번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차 정기검사와 다르게 의무적으로 받아야하는건 아니고, 일종의 서비스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입후 기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검사는 위 그림과 같이 년차별로 달라지는데요. 1년차의 경우 대략적으로만 검사를 진행하기때문에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1년차의 경우 차량케어킷(Care Kit)를 무료로 주고, 2년차부터 6년차까지는 엔진룸 클리닝 서비스에 추가로 선택서비스 1개를 더 해줍니다. 7~8년차는 선택서비스 중 1개만 더해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서비스 중에서는 엔진룸 클리닝이 가장 받을만한듯 하네요. 전 1년차 정기점검이기 때문에 차량 케어킷만 받았습니다.

 

 

 

주말에 저희 동네 오토큐에 들렀는데, 굳이 예약까지 할 필요는 없더라고요. 지역마다 다를수있으니 미리 가까운 오토큐에 문의해서 예약한 뒤 방문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위와 같은 항목들로 기본점검을 진행하는데, 와셔액이 부족했는지 보충해줬고, 타이어 공기압도 38psi로 맞춰줬네요.

 

 

 

1년차 중점점검 항목으로는 기본적인 것들 작동이 잘되는지, 누유는 없는지, 외관상 문제는 없는지 간단한 점검만 진행됩니다. 대략 소요시간은 30분정도 걸리더라고요. 고객대기실에 앉아서 잡지 잠깐 보고있으니 완료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당연히 정기점검은 무료입니다.

 

 

 

1년차 정기점검 후 지급받은 차량케어킷.

 

 

 

구성품으로는 DIY 컴파운드와 인테리어 코팅제, 실내 향균 탈취제 그리고 극세사 타올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오토큐직원분이 인테리어 코팅제가 엄청 좋다고 적극 추천해주더라고요. 차량 내부의 시트나 대쉬보드 위, 도어 부분과 같은 곳을 닦을때 사용하는건데 조만간 사용해봐야겠네요.

 

 

 

상세 설명서는 위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정기검사는 의무적으로 받아야하기때문에, 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자동차 제조사에서 제공해주는 정기점검의 경우 서비스 개념이기때문에 받지 않더라도 문제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무상 서비스인데다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기때문에 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엔진오일을 갈지않고 정기점검에 맞춰서 방문할 경우 엔진오일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걸 노리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바쁘더라도 1년에 한번, 정기점검은 꼭 받으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