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10초만에 만드는 초간단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QR코드의 사용량이 크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개인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홍보하기위해 QR코드를 만들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0초면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네이버 QR코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http://qr.naver.com/



네이버 QR코드 링크로 이동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먼저 기본정보 입력부분입니다. 


코드제목에 본인의 사이트나 블로그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테두리 컬러나 스킨을 선택할 수 있는데,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추가옵션으로 QR코드에 네이버 로고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데요. 일단 저는 추가옵션 없이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었다면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추가정보 입력부분입니다. QR코드를 이용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드려면 '원하는 정보 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블로그가 있어서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해줬습니다.


하단에 웹주소를 직접 입력하면 되는데요. 본인의 블로그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전 당연히 제 블로그 saysensibility.tistory.com을 입력해줬습니다.




미리보기를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 미리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본인의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반응형이라면 모바일버전에서도 문제없이 송출되는걸 확인할 수 있겠죠? 제 블로그는 반응형이라 이상없이 잘 나오네요.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Html정보에 나와있는 태그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아래와 같은 QR코드가 생성됩니다.
간단하죠? 그럼 QR코드 만들기, 직접 도전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