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다가오는 김장철, 절임배추로 쉬운 김장하기

반응형

매년 11월 중순부터는 김장철이 시작되는데요. 1년간 맛있는 김치를 먹기위해 배추를 구매한 뒤 물에 씻어서 소금에 절인 후 양념장에 버무리기까지.. 김장하는 일도 만만치 않죠?


오늘은 김장철을 대비해 간편하게 김장을 끝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나 이제갓 신혼인 새내기주부들을 위한 꿀팁입니다!



바로 우체국 쇼핑몰에서 절임배추를 구매하는 방법인데요. 절임배추를 구매하면 우체국택배로 받아 양념장만 버무리기만하면되니 정말 간단하죠?



우체국 쇼핑몰 절임배추 기획전 링크입니다.


☞ 우체국 절임배추 기획전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가시면, 다양한 원산지의 절임배추를 구매할 수가 있는데요. 일단 저는 배추로 유명한 땅끝마을 해남의 절임배추를 선택했습니다.



우체국 택배로 무료배송이 가능하네요. 상품은 절임배추 20kg으로 약 7포기에서 9포기 정도 분량입니다. 그리고 산지직송으로 김장하기 전날로 날짜를 지정해 예약주문배송을 받을 수 있가 있어 아주 편리한데요.





절임배추를 만드는 과정은 위 사진과 같이 배추를 세척하고, 2시간 정도 숨을 죽인 후 소금과 물을 이용해 약 12시간동안 절이는데요. 이후 마무리 세척까지 한 뒤 제품을 보내주니 정말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우체국 쇼핑몰의 쉬운 김장 기획전에는 절임배추 뿐만 아니라 액젓과 천일염, 고춧가루 등도 함께 판매되고 있으니 손가락 몇번 까딱하면 김장도 끝!이겠어요.




게다가 김장하면 생각나는 수육과 생굴까지 같이 판매하고 있어요! 새김치에 생굴을 얹어먹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자, 절임배추로 간편히 김장해볼까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