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페이오니아 (Payoneer) 현금 인출 방법과 수수료 알아보기

반응형

해외직구시 돈을 지불할때, 혹은 돈을 돌려받아야할때 많이 사용하는것이 페이팔과 페이오니아입니다. 특히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하거나 아마존 셀러로 등록해 아마존을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분들은 페이오니아를 많이 사용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외화로 벌어들인 돈을 페이오니아에서 인출하는 방법과 인출 수수료는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페이오니아로 접속합니다.

www.payoneer.com



페이오니아에 접속해 [나의계정] 선택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한국어로 지원되고있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첫화면에서 현재 페이오니아 잔액을 보여주는데요. [활동] - [거래보기]를 선택하면 기간별로 입금 혹은 출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아마존으로부터 159달러가 입금되었네요. 오늘은 아마존 수익금을 출금해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아마존에서 송금한 금액 그대로 페이오니아에 입금되어있습니다. 즉 송금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이죠. 그런데 이 돈을 국내은행 계좌로 보낼때,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얼마나 발생하는지 확인해볼까요?




출금하기 위해 상단바에서 [인출하기] - [은행계좌로 인출]을 선택합니다.




현재 인출할 수 있는 잔고가 뜨는데요. 미국달러(USD) 외에도 유로화(EUR), 엔화 등 다양한 국제 통화를 원화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US달러를 인출하기위해 선택한 뒤 검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은행선택에서 페이오니아 회원가입시 등록해둔 은행계좌를 선택합니다. 전 우체국 (Korea Post)으로 출금해볼께요. 참고로 페이오니아는 50달러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합니다! 최대 한번에 5만달러까지 인출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전 페이오니아 잔고 금액 전체를 출금신청했습니다. 보통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넣어야 출금신청이 되는데, 페이오니아의 경우에는 인출금액을 입력하면 그 금액에서 자동으로 수수료가 계산되어 차액이 원화로 입금됩니다. 따라서 페이오니아 잔고 전체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단계로 넘어오면 환율과 수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환율에 페이오니아 수수료가 포함되어있다고 나오네요. 1달러에 1041.59원으로 적용되었네요. 그럼 현재 고시환율이 얼마인지 확인해볼까요?




2018년 1월 29일 현재기준으로 고시환율은 1062.70원입니다. 페이오니아의 수수료 포함 환전비율이 1USD = 1041.59원이므로 1달러당 약 21.1원이 수수료로 빠졌습니다. 1062.7원중 21.1원이므로 계산해보면 1.99%입니다.


이 금액이 맞게 계산된것인지 확인해보기위해 페이오니아에서 말하는 수수료 부분을 확인해보니 다음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USD 기준 총액의 2%가 수수료로 발생하네요. 엔화는 무료, 그외 모든 통화는 인출하고자하는 금액의 2%입니다. 위에서 계산한 수수료와 거의 비슷하죠? 따라서 페이오니아 인출수수료는 고시환율의 2%라는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일단 지금은 달러환율이 너무 낮아 출금을 뒤로 미루고, 달러환율이 올랐을때 다시 출금신청을 해야겠네요. 혹시라도 페이오니아 인출하려고한다면, 가능한한 달러가 올랐을때 출금신청하는 것도 꿀팁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