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태블릿에 SKT 데이터 함께쓰기 추가했더니 이렇게 편리할수가! (데함 장점)

반응형

집에 어린아이가 있다면 외출시 챙겨야하는 필수품이 몇개있는데요. 기저귀를 비롯해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많은데, 저희는 태블릿PC는 꼭 챙겨갑니다. 외식할때 편안하게 밥먹으려면 유튜브만큼 좋은게 없더라고요. 그런데 와이파이가 없는곳에서는 핫스팟을 켜서 테더링을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핫스팟을 켜면 스마트폰 배터리도 빨리 닳게되고, 잠깐 화장실에 갈 경우 테더링이 끊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이 불편함을 없애려고 선택한 것이 바로 SK텔레콤의 데이터 함께쓰기인데요. (줄여서 '데함')



오늘은 SKT 데이터 함께쓰기 이용후기와 장점, 그리고 사용하기전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을 정리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희집에는 태블릿PC가 두대 있는데, 둘다 애기 유튜브용입니다. 평소에는 스마트TV로 유튜브를 보여주는데, 간혹 와이프랑 제가 보고싶은 프로그램이 있을때에는 10인치 태블릿인 Chuwi Hi9 Air를 보여주고요. 외출할때에는 사이즈도 작고 휴대성이 좋은 8인치 태블릿 ZTE TREK2를 들고 나갑니다.


ZTE TREK2(일명 트레기)는 막 굴리는 용도로,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지면 새로 하나 더 사는게 저렴할 정도입니다. 10만원도 채 안되거든요. 그렇다고 성능이 안좋은것도 아닌데, 어떻게 이 가격에 이런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좋습니다. (특히 사운드가 상당히 만족스러워요!) 만약 애기키우신다면 트레기 꼭 하나 사세요! 아니 두개사세요!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구매후기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유튜브용 태블릿PC 추천; ZTE TREK2 HD k88 [일명 트레기] 아직 안샀니? 구매후기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으로 돌아와 주의할점을 알려드리자면, 태블릿에 데이터 함께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야합니다. 필수 조건은 아닌데요. 꼭 무제한으로 쓰시길 추천합니다. 왜냐면 태블릿으로 유튜브 두세시간 보면 데이터가 남아나질 않거든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데이터가 다 소진되어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 SKT 밴드데이터 요금표입니다. '데이터 함께쓰기'와 어울리는 요금제는 어떤걸까요?



제가 기존에 쓰던 요금제는 밴드6.5였는데요. 전화 무제한에 데이터 6.5기가 정도면 딱 적당한 정도인데, 외출시 애기한테 유튜브를 30~40분정도 보여줬더니 데이터가 거의 1GB가 소진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등급 위인 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참고로 밴드데이터퍼펙트 요금제를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매달 데이터 11GB를 지급하고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하루에 2GB씩 사용이 가능한데요. 하루사용량이 2GB가 넘을 경우 LTE가 아닌 3G로 바뀌게 되지만, 인터넷은 계속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무제한이라 보면 됩니다.


밴드6.5와 밴드 데이터 퍼펙트 요금차이가 만원정도나는데요. 여기서 잠깐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저는 매월 1일 와이프에게 2GB 데이터를 선물합니다. 이렇게 해서 와이프의 요금제를 낮췄어요. 그리고 전 무제한으로 쓸 수 있으니, 핵이득!





SKT 데이터 함께쓰기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근처 SKT 대리점에 가면 알아서 해주거든요.



요게 바로 데함 유심입니다. 참고로 대리점 방문하실때 태블릿도 함께 들고가셔야 합니다.




나노 유심을 떼어내서 태블릿에 꽂기만하면 끝! 대리점에서 알아서 다해주니 신경쓸 필요가 없어요!




태블릿 바탕화면입니다. 핑크퐁부터 베이비버스까지 애기한테 필요한것들만 다 모아져있죠? 어플을 볼게 아니라 상단부를 확인해보세요! SK텔레콤 마크가 떠있고, 4G LTE도 생겼습니다. 와이파이나 핫스팟 테더링 없이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럼, SKT 데이터 함께쓰기를 사용하기전 제가 궁금했던 것들 자문자답식으로 공유해볼께요! 



Q1. 데이터 함께쓰기를 사용하면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걸까?

A1. 최초 유심비는 별도로 대리점에 내야하는데, 그 이후로 추가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단, 기기 한대일때만 그렇고 두대이상 추가될 경우 별도로 매달 요금이 발생합니다.


Q2. 밴드 퍼펙트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11기가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태블릿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할까?

A2. 데이터 11기가를 모두 소진할 경우, 스마트폰에서는 무제한(일일 2GB)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지만 태블릿은 인터넷 사용이 중지됩니다. 따라서 태블릿으로 인해 추가로 요금이 발생할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Q3. 데이터 모두 소진후 리필을 하게되면, 태블릿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을까?

A3. 네, 됩니다.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었는데, 와이프가 애기를 데리고 밖에 나갈 경우, 데이터 리필쿠폰을 써서 테더링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필한 데이터가 모두 소진될 경우, 태블릿은 당연히 인터넷이 안됩니다.



제가 궁금했던건 뭐, 이정도인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릴께요.

밴드 데이터 퍼펙트와 데이터 함께쓰기라는 두 조합, 정말 강추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