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운동화의 경우 쉽게 얼룩이 지기때문에, 자주 빨아줘야합니다. 네, 그래서 너무 귀찮습니다. 오늘은 이런 귀차니즘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깨끗하게 신발을 세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자취생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생활정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길어야 10분이면 간편하게 신발 빨래를 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오늘 실험대상이 될 꾸질꾸질한 제 운동화입니다. 흰색 신발이라 그런지 너무 쉽게 때가 타네요. 깨끗하게 한번 빨아볼께요.
준비물도 몇가지 없어요. 빨래할때 사용하는 가루세제와 비닐봉지만 있으면되니까요. 이왕이면 지퍼백이면 더 좋습니다.
세제를 넣은 비닐봉지에 뜨거운물을 넣어서 세제를 잘 풀어주세요. 몇번 해보니 물이 뜨거울수록 더 깨끗하게 빨아지는것 같으니 참고하시구요.
이때 식초나 구연산을 함께 넣어주면 냄새도 잡아준다고 하는데, 저는 샴푸를 넣어줬어요. 샴푸가 더 향긋한 냄새가 나는것 같더라고요.
자, 이제 지퍼백에 신발 한쪽을 넣습니다. 그리고 지퍼백을 닫으면 나만의 일회용 세탁기완성. 일회용 세탁기를 손으로 흔들어주세요! 3분 정도 흔들어주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나머지 한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흔들어 주세요. Shake it, Shake it!그럼 끝!
천으로 된 신발이라면 흔들어주기만해도 제법 깨끗하게 되는데, 가죽같은 신발은 얼룩이 잘 안지워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땐 솔을 이용해 더러운 부분을 문질러주면 더욱 깨끗해집니다.
그럼 신발빨래 끝! 어떤가요? 상당히 간단하지만 깨끗하게 세탁이 되었습니다. 이제 햇빛에 잘 말려주기만 하면되요.
[관련 추천글]
#화장실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세면대 하부 커버 분리로 초간단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