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 블로그에는 두가지 광고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애드센스와 타불라(Taboola) 인데요. 애드센스는 포스팅 상단/중앙/하단, 그리고 사이드바에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까지 여러종류의 형태로 출력되고있고, 타불라는 포스팅 하단부에만 붙어있습니다. 이 구성으로 2년이 넘도록 사용해오고 있는데, 최근에는 다음의 애드핏 광고도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음 애드핏을 신청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해봤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유하려 합니다.
다음 애드핏 광고를 신청하기위해 가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주소로 이동 후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http://adfitinfo.biz.daum.net/
위 링크로 이동 후 AdFit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DAUM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회원가입 도중에는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가입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다음 애드핏에 가입한 뒤 가장 먼저해야할일은 광고를 생성하는 겁니다. 애드핏 로그인 화면에서 [광고관리] - [+새 매체]를 눌러 광고를 생성해줍니다.
매체명은 본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블로그명을 적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매체유형은 Web, 매체 고유값에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애드핏 광고단위는 반응형 광고가 아니라, 위 이미지와같이 상단/중앙/하단/사이드바 등 원하는 장소에 넣을 수 있도록 사이즈가 정해져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인 사이즈인 300x250 광고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원하는 광고형태를 선택한 뒤 '완료후 광고단위 스크립트/SDK 발급'을 눌러주세요.
벌써 광고가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복사해놓고, 신청이 잘되었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애드핏 광고관리 탭을 선택하면, 현재 심사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승인받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보통 주말제외하고 하루이틀 정도 걸린다고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로그인한 뒤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위와같이 애드핏 PC버전과 모바일버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드핏 적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광고삽입 방법은 애드센스와 비슷하며, 애드핏 광고단위를 생성한뒤 복사해둔 스크립트를 위 플러그인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마무리가 되었다면, 애드핏 승인되기까지 편한 마음으로 기다리기만 하면됩니다. 이후 승인이 완료되면, 현재 등록해둔 플러그인에서 자동으로 애드핏 광고가 송출되니 정말 간단하죠? 한달정도 애드핏 수익을 확인해보고, 애드센스와 타불라에 비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