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올뉴쏘렌토 오토오아시스 엔진오일 가격과 교체후기

반응형

엔진오일 교체주기 얼마라고 생각하시나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광유의 경우 5000km이며, 합성유의 경우 1만킬로미터마다 교체를 해줘야한다고 많이 얘기를 하는데요. 실제로 그렇진 않습니다.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올뉴쏘렌토의 경우, 광유 기준 교체주기는 2만km 또는 12개월마다 교환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 기아자동차 엔진오일 교체주기 공식답변



엔진오일 교체주기가 2만km나 되다니 정말 놀랍죠? 게다가 기아자동차에서 말하는 2만km는 합성유와 광유 구분이 없기때문에 흔히들 알고있는것보다 교체주기를 좀 더 늘릴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자주 갈아주면 차량 성능은 좋게 유지되겠죠. 하지만 비용을 생각하면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광유로  1만km 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해주고 있는데요. 1만km로 정한 이유는 일단 엔진오일을 교체할 시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1만km, 2만km, 3만km 등 주행거리가 1만씩 오를때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해주면 까먹을 일도 없죠.




제차도 엔진오일을 교체해야할 시기가 다가와서 오늘 카센터에 방문했는데요. 그동안은 신차를 구매할때 기아차에서 준 레드멤버스 포인트가 있어서 항상 오토큐에서 8만원 중반대에 갈아줬었는데. 이제 포인트도 없고해서 좀 더 저렴한 곳을 찾다가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할때 받은 오토오아시스 엔진오일 2만원 할인권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오토오아시스 김해 가락점.





사장님께 올뉴쏘렌토 엔진오일 교체비용을 물어보니 7만 9천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갖고있는 2만원짜리 할인권을 미리 보여드리고 교체작업을 진행했습니다.




2만원짜리 쿠폰을 사용해서 5만 9천원에 해결했네요. 정말 저렴하죠? 참고로 올뉴쏘렌토의 경우 엔진오일이 6.5리터가 들어가므로 엔진오일 주입량이 비슷한 경우 가격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같은 오토오아시스라고 하더라도 매장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하기전 문의해보는걸 추천합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컷. 엔진오일을 교체해서 그런지 평소보다 엔진소음도 덜하고 차도 잘 나가는것 같네요. 얼마전 뉴스에 합성유 관련 기사가 이슈가 됐었는데, 혹시 아시나요? 100% 합성유로 판매중인 고가 브랜드 제품들이 실제로는 20%도 채 안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관련기사] 연합뉴스: '100% 합성유' 광고 고가 엔진오일 함량 20%에도 못 미쳐




합성유를 넣었더니 역시 다르다고 말해온 사람들, 합성유가 무조건 좋다고 맹신한 사람들을 허탈하게 만든 기사입니다. 물론 20퍼센트라도 합성유가 들어있으니 일반 광유보다 좋긴 하겠죠.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합성유를 넣었기때문에 엔진소음이 조용하고 차가 잘나가는게 아니라, 엔진오일을 교체해줬기때문에 그렇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일종의 플라시보 효과죠. 그래서 저는 항상 광유만 넣습니다.



[관련 추천글]


#기아차 쏘렌토 에바코어 내시경과 2년차 정기점검 했어요!

#버튼시동 스마트키 자동차의 ACC ON 모드 작동시키는 방법

#자동차세 위택스에서 간단하게 연납신청해서 10% 할인받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