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할때 조심해야할 점, 사진 믿지마세요!

반응형

요즘 해외직구 많이하시죠? 중국 직구사이트로 가장 인기있는 곳이 바로 알리익스프레스와 기어베스트, 뱅굿닷컴 이 세가지인데요. 국내까지 배송대행지(배대지) 필요없이 다이렉트로 택배를 받아볼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알리익스프레스와 기어베스트, 뱅굿닷컴의 차이점.


기어베스트와 뱅굿닷컴은 샤오미나 태클라스트 같은 중국브랜드 제품을 대량으로 매입해 해외로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시말해 기어베스트와 뱅굿닷컴이 주체가 되어 제품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반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우리나라 11번가나 G마켓, 옥션과 같이 판매자 개인이 주체가 되어 알리익스프레스라는 오픈마켓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사기를 당할 위험성이 아주 높습니다. 예전에 뉴스에서 중국사이트에서 스마트폰 같은 IT제품을 부품 바꿔치기를 해서 판매한다는 기사도 있었는데요. 어떤 사이트라는 걸 콕 찝어 말하진 않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일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알리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할때는 미개봉품으로 구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샤오미의 경우 스마트폰을 차이나버전과 글로벌버전으로 출시하는데요. 차이나버전은 중국어와 영어만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되어있지않습니다. 글로벌버전은 한국어를 비롯해 수많은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탑재되어있죠. 간혹 개봉 글로벌롬이라고 표기된 것이 있는데, 이것은 판매자가 차이나버전을 언락 후 글로벌롬을 설치해서 보내주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글로벌버전처럼 사용은 할 수 있지만, 백도어와 같이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크고, 내부 부품을 바꿔치기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미개봉품으로 구입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름없는 브랜드의 제품은 구입하지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늘 알리익스프레스 웹서핑을하다 재밌는걸 발견했는데요.




바로 이 제품입니다. 2019년 최신판 10인치 태블릿PC인데요. 최신버전치고는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탑재되어있고요. 그 외 스펙은 무난하면서도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특히 눈에 띄는것이 베젤이 아주 얇다는 점. 이 정도면 지금까지 출시된 삼성이나 애플의 태블릿 제품보다도 더 얇은 제품인데요.




동일한 제품 사진입니다. 첫 사진에서는 4곳 모두 베젤이 얇은편이었지만, 위 사진에서는 상단부에 갑자기 카메라가 들어가면서 베젤이 커졌습니다. 뭐 그건 그렇다치더라도, 두께도 엄청 얇아보이죠?


근데 제품 사이즈(Dimension)을 확인해보니 241.2x150x11.7mm입니다. 두께가 무려 1.17cm나 되네요. 사진만 보고 믿으시면 안됩니다.




구매후기를 보니 어떤 사람이 배송받은 실제 제품 사진을 올려뒀는데요.



제품 판매페이지에 올려둔 것과 동일한 제품이 맞나 싶을정도로 베젤이 넓습니다. 베젤리스 태블릿이라며 디자인을 보고 구입했다면, 정말 후회했겠죠?



재밌는 것은 이런 제품이 한두개가 아니라는 것.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베젤리스 태블릿입니다. 갤럭시S9 같은 디자인의 태블릿도 보이네요. 위 사진에서는 태블릿만 예로 들었지만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등 대부분의 제품들이 이런식으로 포토샵을 이용해 눈속임을 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발 제품사진만 믿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절대 구입하지마세요! 


그럼 알리익스프레스로 해외직구할때 주의해야할 점 몇가지를 정리해드립니다.

1. 사진만 믿고 구매하지 말것.

2. 가능하다면 샤오미나 태클라스트 등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것.

3. 유명 브랜드 제품이라 할지라도 미개봉품으로 구입할 것.


알리익스프레스를 구경하다보면 중국사람들 포토샵 실력이 장난아니라는 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알리익스프레스를 자주 애용하지만, 스마트폰 케이스만 구입합니다. 그것마저도 복불복이긴 하지만요. 스마트기기는 뱅굿이나 기어베스트에서 구입하는게 보다 안전하니 참고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구경하기

#기어베스트 구경하기

#뱅굿닷컴 구경하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