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SKT 5G 커버리지 지도, 우리동네 기지국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하며 전세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10과 곧 출시예정인 LG의 V50 ThinQ가 대표적인 5G 스마트폰인데요. 이러한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한다고해서 무조건 5G를 이용할 수 있는것만은 아닙니다. 아직 전국적으로 5G 기지국이 설치되지 않았기때문인데요.


만약 5G 스마트폰을 구입 예정이라면, 우리동네에 5G기지국이 설치되어있는지부터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SKT의 5G 커버리지맵을 이용해 커버리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SKT에서 공식지원하고있는 서비스 커버리지맵을 이용하면 5G뿐만 아니라 4G LTE, WCDMA 등 기지국 설치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SK텔레콤의 우리나라 5G 커버리지부터 확인해볼까요?




오늘기준 SKT 5G 기지국 설치현황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집중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하면 광역시인 부산, 대전, 대구, 울산, 광주 정도가 그나마 분포되어있구요. 강원도나 전라도 등 그외 지역은 거의 5G 허허벌판이라고 보면되겠네요.





부산, 경남지역의 확대지도입니다. 광역시를 제외하면 김해와 창원이 그나마 기지국이 설치되어있을 정도이며, 그 외지역은 전무합니다. 특히 산청, 합천, 창녕, 청도 지역은 단 한곳도 설치되어있지 않네요. 만약 이 지역에 살고있다면, 5G 요금제에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겠죠?




지도를 확대해보면 좀더 세부적인 커버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있기도하고 주로 활동하는 지역인 창원, 김해를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넓진않습니다. 대학교 주변과 신도시상권에만 집중되어있네요. 비싼 5G 요금제 가입하기전에 우리동네에 5G 기지국이 설치되어있는 확인부터 해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SKT 5G커버리지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ktcoverage.com/html/index.html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