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일본어 키보드 영어로 히라가나 입력안될때 해결방법 (kana 단축키)

반응형

포스팅을 읽기전에 일본어 키보드를 컴퓨터에 등록하고싶다면, 아래 포스팅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등록과 입력방법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등록과 입력방법

윈도우XP나 윈도우7에서는 일본어 자판을 입력방법이 정말 간단했는데요. 윈도우10으로 바꾸면서 제어판 찾는것조차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일본어 자판을

saysensibility.tistory.com

 

 

오늘은 컴퓨터로 일본어를 입력하고싶은데, 제대로 입력이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과 단축키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일본어 입력기에서 '히라가나(ひらがな)'라고 쓰고싶다면 영어로 hiragana라고 키보드를 누르면 되는데요. 간혹 くにすちきちみち 이런식으로 이상하게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본 키보드가 이렇게 생겼기때문인데요. 타이핑속도는 빠르겠지만, 전부 외울 수 없으니 영어로 작성하고 일본어로 변환해주는 방식으로 타이핑을 하는게 편리합니다. 일본 키보드 입력 ↔ 영어로 히라가나 입력 변경 방법은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일본어 입력기에서 KANA라고 적힌걸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매번 누르기 귀찮다면 설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해보세요. 

 

 

KANA 오른쪽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설정창이 뜨고, 일본어 키보드 Microsoft 입력기를 누른다음 속성(P)를 클릭합니다.

 

 

 

[Properties for Microsoft IME]라는 새로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Input method값을 Kana Input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변경후 적용(Apply)을 선택해주시고 창을 끄면 이후부터는 한국어에서 일본어 입력기로 변경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줘도 간혹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마우스로 KANA를 누르기 귀찮다면, Ctrl + Shift + Caps Lock 단축키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입력기 IME 단축키 몇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외워두세요!

 

한국어↔일본어 입력기 변환: 왼쪽 Shift + Alt 또는 오른쪽 Shift + Alt

일본어 입력기에서 영문 변경: alt + ` (키보드 숫자1 왼쪽키)

일본어 입력기에서 영문 대문자 변경: Caps Lock

일본어 입력기에서 히라가나 입력방법 변경: 왼쪽 Ctrl + Shift + Caps Lock

 

 

위 단축키만 기억하세요! 단축키만 알면, 일본어 입력도 쉬워집니다!

 

300x250